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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쉼과 힐링”...신한금융그룹, 온라인 페스티벌 포레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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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9, 2021, 11:07:34

10일 오후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 생중계
왓챠 COO·박준 시인·폴킴 가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별 라인업 소개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0일부터 이틀간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에서 온라인 페스티벌인 ‘포:레스트(For:rest)’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은 신한금융이 스타트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만든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혁신기술 필요 기업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유망 인재와 스타트업을 연결해주는 잡매칭 취업연계 ▲스타트업 관계자·시민을 위한 페스티벌과 콘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쉼과 힐링’을 주제로 기획했는데요. 강연, 토크쇼, 음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충전시킬 예정입니다.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후 4시부터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에는 원지현 왓챠 COO, 권진주 제주맥주 CMO,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가 휴식 및 여가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포레스트 토크’와 박준 시인, 고영배 밴드 소란 보컬, 이슬아 작가 등이 음악과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살롱 포레스트’가 있습니다. 또 뮤지션 폴킴, 이승윤, 선우정아, 정세운이 출연하는 ‘뮤직 스테이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휴식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스타트업 지원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관계자·시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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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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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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