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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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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1, 2021, 10:06:06

300만장 사물 이미지 학습 인공지능 딥러닝..공간·장애물 정확한 인지 가능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연결..음성 이용해 로봇청소기 제어할 수 있어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기존 제품보다 높은 기능인 로봇청소기를 선보였습니다.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배두용)는 21일 신제품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인공지능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70만장 수준인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예컨대, 문턱을 인지하면 넘어선 후 계속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거실 대비 단차가 커서 넘어가면 되돌아올 수 없는 베란다 창틀의 경우는 넘지 않는 등 공간을 인지해 적절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신제품의 CPU(중앙처리장치) 성능도 크게 높였습니다. 기존 모델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의 차별화된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고객이 LG전자 스마트홈 앱인 LG 씽큐(LG ThinQ)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LG 씽큐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로봇청소기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가령,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꼼꼼모드로 주방 청소해줘”와 같은 음성명령, “청소 예약하는 법 설명해줘”와 같은 음성매뉴얼, 날씨·시간 등 일상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가기능’ 등 이번 신제품에 처음 적용된 마이보이스까지 다양한 음성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보이스 기능은 청소 시작음과 종료음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목소리로 직접 녹음해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제품에는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LG 씽큐 앱에 신제품과 ‘코드제로 M9’를 각각 연동시키면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합니다.

 

‘홈뷰’와 ‘홈가드’ 기능도 특징입니다. LG전자는 홈뷰 기능이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어, 집안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홈가드 역시 청소기가 집안의 움직임을 감지하면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보내줘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신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흡입력이 높으며 최대 90분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카펫·구석·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하면 흡입력을 향상시켜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합니다.

 

출하가는 129만원이며, LG전자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해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했습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로봇청소기의 앞선 기술을 담은 신제품이 고객의 삶을 한 차원 더 편리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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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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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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