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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항공 이동도 서비스한다...‘카카오 T 항공’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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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7, 2021, 12:06:28

육로 교통 수단 이어 비행기까지 추가..장거리 이동 관련 정보 제공
7개 항공사 릴레이 단독 특가 행사 진행..국제선 예약 등 확대 예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T가 택시, 버스 등 육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항공까지 사업을 확대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17일 온라인 여행서비스 투어비스를 운영하는 타이드스퀘어(대표 윤민)와 손잡고 카카오 T 앱에서 국내선 항공권 검색·예매·발권을 진행할 수 있는 ‘카카오 T 항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T 항공은 단순 항공권 예약을 넘어, 항공권을 이용한 장거리 이동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카카오 T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정확한 공항명을 몰라도 목적지의 도시명만 입력하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출발·도착지 공항을 추천해주고, 전체 경로에 따라 ‘출발 장소’-‘출발 공항’-‘도착 공항’-‘최종 목적지’에 이르는 적합한 이동수단도 제시해줍니다.

 

예컨대,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 이동하는 경우, 예매 상세 페이지와 ‘알림톡’을 통해 출발지에서 김포공항으로 이동하는데 필요한 시외버스 및 기차 예매·택시 호출 링크·카카오내비 길 안내 시작 링크와 카카오 T에서 자동정산이 가능한 김포공항 주차장 정보 등을 안내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예매와 결제 편의성도 높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탑승객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최대 30명까지 미리 저장해뒀다가 예매 시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고, 카카오 T 서비스 가운데 최초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할부 결제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또 출장·가족여행 등으로 1명이 동행자들의 항공권을 한꺼번에 예매하는 경우가 많은 국내선의 특성을 볼 때 해당 기능들이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매 완료 후에는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여행준비 ▲사전 체크인 ▲탑승수속 시점별 국내선 항공권 이용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출발일 24시간 전에는 사전 웹체크인 방법과 예매한 항공사의 웹체크인 서비스 링크를 안내하고, 항공권 출발 1시간 전에는 탑승 수속에서 항공기 탑승에 이르는 절차를 안내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우선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 7개 항공사의 국내선 예매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국제선 예약·연계 교통수단 예약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타이드스퀘어와 함께 국내선 릴레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우선 다음 달에는 ▲티웨이항공 전 노선(5일~11일) ▲진에어 내륙 노선(12일~16일) ▲진에어 김포-제주 노선(19일~23일) ▲제주항공 전 노선(26일~30일)을 카카오 T 단독 특가 제공과 동시에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도 순차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라스트마일에서 광역교통에 이르는 이동수단을 촘촘하게 연결해왔고, 이번 항공 서비스 출시를 통해 MaaS(Mobility as a Service) 완성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항공과 카카오 T 내 여러 이동수단을 연계해 이용자들의 항공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관련 이동 서비스 공급자들과 협력해 시장 확대를 도모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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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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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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