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국내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인 유베이스와 손잡고 AI 고객 상담 센터를 구축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지난 1일 경기도 성남 판교오피스에서 차세대 AI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와 허대건 유베이스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챗봇·음성전화·웹·앱·화상전화까지 상담 채널을 넓히고 고객 문의와 요청에 옴니채널(omni channel)로 대응해 주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올해안에 선뵐 예정입니다.
AI 기술을 확대 적용한 이번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챗봇뿐만 아니라 전화·메일·게시판 등 모든 상담 채널을 연동함으로써 통합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AI(인공지능)·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센터의 상담 업무를 자동화하고 이용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새로운 컨택센터 플랫폼입니다.
또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센터 구축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고객센터는 각 기업의 전산실 서버에 직접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대규모 투자가 필요했지만,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서비스 ‘카카오 i 클라우드’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상담 업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 AI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력과 국내 최고의 유베이스 고객 컨택 센터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뉴노멀(New Normal) 시대 컨택 센터 산업을 선도해나가겠다” 고 말했습니다.
이어 “양사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