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가 2억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주문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가 점진적으로 늘어 최근 한 달간 일평균 주문 건수는 약 20만건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전체 주문의 27%가 사이렌 오더로 주문되고 있습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3월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사이렌 오더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사이렌 오더 주문 접근성을 개선하고, 주문 단계를 간결화하는 동시에 메뉴 화면을 직관적으로 개편했다는 점입니다.
스타벅스는 앱 업데이트와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2억건 돌파 기념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합니다.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 시 영수증 당 추가 별 1개를 증정하고, 사이렌 오더 생애 첫 주문 시 회원 계정 당 별 2개를 증정합니다.
김건일 스타벅스 플랫폼 사업팀 팀장은 “사이렌 오더가 많은 고객분의 사랑을 받아 누적 주문 건수 2억건을 기록해 뜻깊게 생각한다. 매장과 고객을 이어주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더욱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4의 공간인 디지털에서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