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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선물하기, 5월 선물 상품 기획전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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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3, 2021, 14:05:03

쇼핑포인트 제공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5월을 맞아 다양한 선물 상품을 모은 기획전을 열고 오는 15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이어지며 온라인으로 선물을 구매하는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오는 15일까지 3명에게 선물하면 포인트 5000원을, 5명에게 선물하면 쇼핑포인트 1만5000원을 지급합니다. 쇼핑포인트는 각 구매 건마다 다른 사람에게 5000원 이상 상품을 선물 시 받을 수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만들기’와 패션지 ‘보그(VOGUE)’가 함께하는 화보 행사도 진행합니다. 폴라로이드 만들기는 선물하기에서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을 불러오면 폴라로이드 앨범처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카카오톡 또는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 행사 기간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하고 관련 사연을 응모하면 6팀을 선정해 보그에서 화보 촬영을 진행합니다. 화보 사진과 선물 사연은 보그 7월호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비대면 선물도 다양한 선물을 정성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선물에 특화된 구성으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또한 구매 건수에 따라 쇼핑포인트 증정 및 화보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선물 챙길 일이 많은 5월, 선물하기를 통해 부담 없는 쇼핑 하시고 추억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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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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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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