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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디지털 기반으로 업무 전반 리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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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6, 2021, 15:03:08

보험·퇴직연금 서비스에 인공지능 접목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코로나로 인해 비즈니스 환경이 비대면으로 급변하면서 금융사들이 디지털을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하는 등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양생명은 업무 시스템 전반에 디지털을 접목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동양생명(대표 뤄젠룽)은 지난해 11월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 자회사인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금융업에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접목하고 이를 활성화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동양생명은 밝혔습니다.

 

아울러 동양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의 'CLOVA AiCall' 솔루션에 보험과 퇴직연금 서비스를 접목한 시스템을 구축해 올해 상반기 중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2월 설계사들의 영업 활동 지원을 위해 모바일과 PC를 기반으로 한 영업지원 시스템 '엔젤플레너'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계약 등 영업과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줍니다. 이를 통해 설계사들은 계약 관련 정보를 간편하고 즉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지난 2019년에는 보험계약심사에 디지털을 접목해 신계약 가입 또는 건강체 변경 시 방문 진단 대신 고객이 보유한 건강보험공단의 국가건강검진 결과 정보를 대체해 제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에는 보험 가입 시 질병 이력 확인이 필요한 경우 고객이 직접 건강 검진 서류를 제출하거나 병원을 방문해야 했습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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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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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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