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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이달까지 ‘코렐, 테팔’ 등 주방용품 최대 50% 할인..."브롤스타즈 등 아동캐릭터 식기도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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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21, 2021, 21:03:48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이마트가 오는 31일까지 식기, 조리용품, 물통 등 주방용품에 대해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코렐 식기 단품 전품목은 회원에게 30% 할인 판매되며, 루미낙 식기 전품목은 30%, 코멕스 보관용기 10종은 50% 할인된 가격에 각각 선보이고, 테팔, 해피콜, 조셉조셉 등 유명 조리 용품도 20~30% 떨어진 가격에 판매됩니다.

 

이마트는 아울러, 신학기를 맞아 어몽어스, 브롤스타즈, 브레드이발소, 시크릿 쥬쥬 등 아동 신규 캐릭터 식기류를 대거 선보인 것은 물론, 스텐리 보온보냉 텀블러 전품목을 20% 할인판매합니다. 이같은 할인 행사는 3월 개학과 봄맞이에 따른 집 단장으로 인해 식기, 조리용품, 물통, 수저 등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주방용품 매출이 작년보다 20% 증가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거의 1년 간 집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늘면서 봄을 맞아 식기나 조리용품에 대한 교체 수요가 증가한 덕분으로 판단됩니다.

 

실제로 3월들어 18일까지 식기, 쟁반, 컵 등이 포함된 식탁용품 매출은 23%, 냄비, 후라이팬 등 조리용품 매출은 12% 각각 증가했는데요. 이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이달 2일부터 초등학교 1,2학년, 고등학교 3학년은 매일 등교하고, 그외 학년은 주 2~4회 등교를 시작하면서 개인 수저와 물통 등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마트 이경로 주방용품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주부들이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식기, 조리용품에 대한 교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학교 등교가 시작되면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 물통, 수저 등을 휴대하는 수요가 높아지며 관련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2021.07.27 13:50:0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저조했던 기저효과 영향과 해외여행 제약, 보복소비 심리 발동 등으로 유명브랜드 매출이 급증하면서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이 26.2% 올랐습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오프라인 부문은 8.6%, 온라인 부문은 16.1% 각각 성장해 전체적으로 12.1% 증가했습니다. 주요 유통업체 총 매출은 75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오프라인 매출에서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 대한 기저효과와 소비심리 회복으로 백화점 매출(26.2%)이 큰 폭으로 오른 게 두드러졌습니다. 백화점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명품 같은 유명브랜드 매출(45.0%)이 가장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어 아동·스포츠(35.1%), 가정용품(28.8%) 등 전 상품군 매출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는 다중이용시설 기피로 매출이 감소했던 식품(3.3%)·가전문화(2.1%) 등의 매출 회복으로 전체 매출(0.3%)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편의점도 근거리·소량구매 선호에 따라 가공·즉석 등 식품군(9.2%)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6.2%)이 증가했습니다. 다만 준대규모점포(SSM)은 전체 매출이 10.0% 감소했습니다. 구매채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일상용품(-21.3%)·생활잡화(-15.9%) 등 비식품군(-18.9%)과 식품군(-0.9%) 매출이 모두 줄었습니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이 16.1%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밖에 나가 장을 보는 대신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보편화되면서 식품군 매출이 27.1% 상승했습니다. 음식배달과 e-쿠폰 사용 등이 확산됨에 따라 서비스·기타 매출도 40.4% 크게 올랐습니다. 온라인 유통업체 품목별로는 가전·전자(13.4%), 화장품(12.6%), 패션·의류(7.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했으나 아동·유아(-7.1%)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6월 주요 유통업체 전체 매출은 오프라인(4.8%)과 온라인 부문(19.6%)이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월 대비 11.4%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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