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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보험계리사회, 국제계리사회(IAA) 정회원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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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6, 2013, 11:10:27

"한국 보험시장 걸맞는 위상 정립..해외 진출 물꼬"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한국의 보험계리업계가 외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물꼬가 트였다. 

 

한국보험계리사회(회장 박상래)는 최근 국제계리사회(IAA, International Actuarial Association) 회의(Council)에서 최종 승인을 받아 국제계리사회의 정회원이 됐다고 16일 밝혔다.

 

국제계리사회는 국제적으로 계리사라는 직업을 대표하고, 계리사의 역할, 윤리, 인식을 개선하는 데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

 

이곳에는 각 나라의 계리사회들이 회원으로, 우리나라 감독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감독자회의(IAIS),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 등도 포함돼 있다. 지금까지 84개국(또는 지역)으로부터 정회원(64), 준회원(29), 기관회원(4), 옵져버회원(1)로 구성돼 있었다.

 

한국보험계리사회는 IAA의 회원이 되기 위해 금융당국과 협의해 보험계리사 시험제도 변경(2014년 시행) 정관개정 추진 연수규정 등 내부규정을 정비·보완 등의 활동을 진행해 왔다.

 

계리사회 측은 “IAA 정회원 자격을 획득함으로써 우리나라 보험시장에 걸맞는 위상을 정립했다단기적으로 국제기구에 국내 업계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공식적인 채널을, 장기적으로는 국내 계리사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IAA 가입을 계기로 금융당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서 윤리규정, 국제기준에 맞는 연수 ·보수교육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등 앞으로 보험계리사의 윤리성·전문성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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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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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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