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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땡큐 옐런" 이틀째 오르며 3100선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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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0, 2021, 15:01:58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코스피가 미국의 대규모 부양정책을 강조한 옐런 미국 재무장관 지명자의 발언에 힘입어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LG전자가 12% 넘게 폭등하는 등 특정 대형주에 대한 집중적 순환매 패턴이 이어졌다.

 

20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1.89포인트(0.71%) 상승한 3114.55에 장을 마쳤다. 옐런 지명자가 청문회에서 시장 친화적 발언을 내놓자 간밤 뉴욕증시의 주요지수가 일제히 상승했고 코스피도 기세를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옐런 지명자는 지금은 재정 적자를 걱정하기보다 경제 회복을 위해 대범하게 부양에 나서야 할 때라는 견해를 확인했다. 다만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 매물에 오전 한때 하락 반전하기도 했다. 이후에는 동학개미의 매수세에 힘입어 뒤심을 발휘, 상승 반전에 성공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국의 대규모 부양정책을 언급한 옐런 재무장관 지명자의 발언에 힘입어 상승했다"며 "특히 반도체, 자동차 업종 강세에 따른 영향으로 관련 기업들의 상승폭이 컸다"고 분석했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359억원, 1조 2339억원 가량을 순매도했다. 반면 개인이 홀로 1조 4357억원 가량을 순매수했다.

 

업종별로는 의료정밀이 3.30%, 비금속광물 1.98%, 기계 1.49%, 섬유·의복 1.21%, 화학이 1.03% 상승했다. 그 외 전기·전자, 통신업, 금융업, 제조업, 운수장비, 서비스업, 철강·금속, 의약품, 종이·목재도 소폭 상승했다. 그 외 보험이 1.33% 하락했고 은행, 증권이 0.89% 하락했다. 전기가스업이 0.60%, 음식료품이 0.49% 하락했고 유통업, 건설업, 운수창고도 소폭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곳은 대체로 상승세였다. 삼성전자가 0.23% 상승했고 삼성전자우가 0.52%, 삼성SDI가 1.64% 상승했다. LG화학은 0.30% 상승했고 카카오가 0.91% 상승세를 보인 반면 연일 강세였던 현대차가 0.96% 하락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0.13%, 셀트리온이 0.48% 하락했다. SK하이닉스와 네이버는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특히 LG전자는 12.8% 급등하며 이날 강세장을 주도했다. 만년 적자였던 스마트폰 사업에 대한 재검토에 들어갔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현대차 그룹주들이 일제히 폭등한데 이어 이날은 LG전자와 LG이노텍이 시세를 분출하며 대형주 간 순환매 양상이 이어졌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동원금속이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고 SK네트웍스우와 코리아써키트도 20% 넘게 올랐다. SK네트웍스 또한 19.7% 급등했다.

 

이날 코스닥 지수 또한 전날 대비 19.91포인트(2.08%) 오른 977.66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시총 상위주는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셀트리온제약의 0.50%의 하락을 제외하곤 일제히 올랐다. 씨젠이 5.58% 상승했고 SK머티리얼즈가 8.50% 급등했다. 스튜디오드래곤도 6.90%상승하며 강세를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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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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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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