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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정리 시 디스카운트 해소…목표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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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1, 2021, 08:01:50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21일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에 대해 핸드셋(무선전화기) 사업 정리의 가능성과 글로벌 경영에 따른 밸류에이션 상승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18만 5000원에서 23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스마트폰 사업 정리가 전사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표면적으로 계산되는 수치 이상일 것으로 판단한다”며 “LG전자의 밸류에이션이 경쟁사 대비 디스카운트 되어 있었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고 연구원은 MC 본부로 인한 디스카운트 요인을 크게 세가지로 판단했다. 먼저 지속 가능한 ROE의 훼손, 그리고 일회성 비용의 잦은 발생으로 인한 캐시 플로우 추정의 신뢰도 저하와 마지막인 전사자원의 비효율적인 배분 등이다.

 

그는 “정량화하기 어려우나 이 모든 것이 기업가치 산정 시 할인율을 높이는 요소”라며 “실제로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한다면 디스카운트 해소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LG전자의 올해 MC사업부의 영업적자는 8000억원으로 전망했다.

 

고 연구원은 “사업을 철수하더라도 재배치 등을 통해 관련 인력의 고용이 유지될 것이라는 점을 사측이 명시했기 때문에 실제 적자 실제 개선폭은 일부 제한될 수 있다”라며 “작년 11월 공시된 3분기 사업보고서 기준 MC 본부의 인력은 3700명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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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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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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