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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글로벌 얼라이언스 강화로 사우디 맞춤형 시장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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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1, 2025, 12:10:13

사우디 전략 협력사 7개사와 MOU 체결…플랜트 사업 협력 확대
‘H-프라임 리더스’ 글로벌 버전으로 동반성장 체계 강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파트너사와 협력 체계를 강화하며 글로벌 플랜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사우디 내 핵심 기자재 공급사 7개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중장기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는 자리였습니다.

 

현대건설은 지역 특성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입니다. 현대건설(대표 이한우)은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사우디 전략 협력사 7개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우디 전략 협력사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양측은 향후 사우디 플랜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협력 강화를 약속했습니다.

 

협력사에는 ▲히타치에너지 KSA(초고압 가스절연개폐장치) ▲플로우서브 알루사이드(펌프설비) ▲요코가와 사우디(분석기) ▲레다 해저드 컨트롤(방화·안전·보안 솔루션) ▲AVK SVM(산업용 밸브) ▲페트라(냉난방공조설비) ▲사우디 디젤(디젤 발전기) 등 현지 유력 기업들이 포함됐습니다.

 

 

현대건설은 사우디 정부의 ‘비전 2030’ 핵심 인프라 사업뿐 아니라, 아람코의 중장기 성장 프로젝트 ‘나맷(Namaat)’ 프로그램의 EPC 파트너사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특히 플랜트 분야에서 대형 석유화학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지난해부터 전략 협력사 선정 및 현지화 전략을 추진해 왔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이러한 현지화 전략의 연장선으로, 현대건설은 사우디 협력사들을 국내로 초청해 경영층 간 면담, 시설 견학, 만찬 행사, K-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신뢰와 유대 강화를 도모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사우디 전략 협력사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당사의 우수 협력사 제도인 ‘H-프라임 리더스’를 해외 기업으로까지 확대하는 첫 시도”라며 “앞으로도 현지 특성에 맞는 우수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건설은 1975년 해군기지 해상공사로 사우디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주베일 산업항, 내무성 본청, 카란 가스처리시설 등 170여 건의 주요 인프라 및 플랜트를 시공했습니다.

 

최근에는 아람코와 함께 65억 달러 규모의 마잔 오일처리시설, 자프라 유틸리티, 아미랄 석유화학 플랜트 등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독보적인 신뢰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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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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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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