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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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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30, 2020, 17:11:57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스노우플레이크 위시스는 슈가페이스트로 만든 눈꽃송이와 진주로 장식됐습니다. 하얀 생크림 안에는 빨간색의 레드벨벳 스펀지가 들어 있으며, 마스카포네 치즈와 더블크림으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딸기와 산딸기 분말, 코코아 파우더를 넣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을 추가했습니다.

 

서울신라호텔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는 나무 위에 흰 눈이 내린 것처럼 슈가 파우더와 생크림을 올리고, 향이 깊고 진한 녹차 가루를 뿌려 맛을 더했습니다.

 

서울신라호텔 '스노우플레이크 위시스' 케이크는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는 25일까지 한정 수량 생산으로 구매 3일 전에 예약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더반찬&, ‘한남북엇국’ 인기 메뉴 북엇국·민어전 RMR 2종

 

 

더반찬&이 이번에 출시한 ‘북엇국’은 유명 맛집 ‘한남북엇국’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RMR 제품입니다. 최상급 북어를 참기름에 오랜 시간 동안 직접 볶아 더욱 고소하며 진한 사골국물로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민어전은 5kg 이상의 국내산 민어를 엄선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직접 부쳐낸 제품입니다.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며, 동봉된 양념간장에 양파와 고추 등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북엇국 가격은 600g(2인분)에 7800원이며, 민어전 가격은 510g(2인분)에 2만 9000원입니다. 해당 상품은 더반찬&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 배스킨라빈스, 2020년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에 돌입하며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데요. 대표 제품은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2만 9000원)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3만 1000원)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3만원) 등 3종입니다.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는 정육면체의 큐브 케이크로, 케이크 하단의 받침대를 좌우로 움직여 열면 케이크 속에 숨겨진 월리 피규어를 만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케이크 위에 눈이 덮힌 굴뚝 집 모양의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는 굴뚝을 잡아 올리면 달콤한 초코볼이 나타납니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는 반구 형태의 투명 돔으로 케이크를 덮고 상단에 작은 돋보기 소품을 올린 2단 케이크로, 돋보기를 사용해 케이크 띠지에 그려진 월리와 친구들을 찾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월리와 함께 찰칵 ▲와글와글 크러쉬 ▲겨울왕국 엘사 프린세스 ▲선물을 전하는 산타 썰매 등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11종과 ▲퍼즐 와츄원 ▲골라먹는 와츄원 ▲엄마는 외계인 케이크 등 신제품 10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는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12월 한 달간 운영됩니다.

 

◇ 피자헛,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 출시

 

 

이번 신제품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는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통새우에 블랙알리오를 더한 제품입니다. 블랙알리오 소스로 양념한 스테이크와 케이준마요 통새우에 갈릭 후레이크와 홀갈릭을 더해 향긋하고 진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신제품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 5900원, 미디움 사이즈 2만 9900원이며, 처음 선보이는 블랙알리오 치즈포켓 엣지는 1000원만 추가하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피자헛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리미엄피자 배달 30% 포장 40%행사 이용 시,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 단품을 1만 7940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맥도날드, 리치 포테이토 버거 등 신제품 3종·스노우볼 굿즈 공개

 

 

맥도날드가 출시하는 ‘리치 포테이토 버거’는 풍부한 육즙의 순쇠고기 패티 두 장과 큰 규격의 큐브 감자, 데미글라스 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쇠고기, 감자와 함께 버섯까지 더해져 한층 풍성한 맛이 특징입니다. 두 버거에는 함박 스테이크나 오므라이스 등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리는 데미글라스 소스가 가미돼 고기 풍미와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맥모닝 메뉴로 머핀에 큐브 감자가 더해진 ‘리치 포테이토 머핀’도 출시합니다.

 

맥도날드의 신제품 3종 리치 포테이토 버거,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와 리치 포테이토 머핀은 크리스마스 테마로 특별히 디자인된 패키지에 제공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스노우볼’ 제공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 방법은 리치 포테이토 버거 세트,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세트 구매 1개당 1개씩 제공되는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을 통해 스탬프로 적립하면 되며, 총 4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100% ‘스노우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추첨 이벤트를 통해 매주 50명에게 가정용 전기 그릴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단 맥딜리버리 주문, 만 19세 이하 고객은 참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리치 포테이토 버거의 가격은 단품 6200원, 세트 7500원이며,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단품 6600원, 세트 7900원입니다. 리치 포테이토 머핀 가격은 단품 3400원, 세트는 4400원이며, 신제품 3종 모두 내달 1일부터 25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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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기업 밸류업’ 가이드라인 공개…‘쪼개기상장’ 시장에 설명 권고

2024.05.02 16:14:1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당국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계획' 수립 원칙과 세부 작성법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밸류업 당사자로 새로운 형태의 공시라는 숙제를 받아든 상장기업에 길라잡이를 제시해 이행 초기 혼란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밸류업 프로그램 동참을 독려하기 위한 조처로 받아들여집니다. 하지만 기업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배구조'를 한국증시 주요 저평가 요인중 하나로 지목하고 개선방안 공시를 권고하면서 일선 기업들의 수용성에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융위원회는 2일 한국거래소·자본시장연구원과 함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2차세미나를 열고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안)'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흐름도를 '기업개요-현황진단-목표설정-계획수립-이행평가-소통'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기업개요'에는 기업가치 제고계획이 그 자체로 기업에 대한 완결성 있는 보고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업종, 주요 제품·서비스, 연혁, 재무상태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합니다. '현황진단'은 기업의 사업현황에 대해 시장환경·경쟁우위요소·리스크 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재무·비재무 지표 중 중장기적인 가치제고 목적에 부합하는 핵심지표를 선정·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주요 재무지표는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이익비율) 등 시장평가 ▲ROE(자기자본이익률), ROIC(투하자본이익률), COE(주주자본비용), WACC(가중평균자본비용) 등 자본효율성 ▲배당(금액·성향·수익률), 자사주(보유분·신규취득·소각내역), TSR(총주주수익률) 등 주주환원 ▲매출액·영업이익·자산 증가율 등 성장성 ▲자산 포트폴리오(영업·비영업자산), FCF(잉여현금흐름), 부채비율 등 기타로 분류해 다각적인 지표를 예로 제시했습니다. 비재무지표는 지배구조 관련 일반주주 권익제고, 이사회 책임성, 감사 독립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기존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항목 및 기관투자자 등 시장참여자가 주목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합니다. 가령 상장기업이 성장성 높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한 뒤 분할자회사를 상장하는 모자회사 중복상장 이슈가 있다면 기업은 모회사 일반주주 권익을 보호·증진하는 계획을 설명하거나 물적분할 후 분할자회사를 비상장 완전자회사로 유지하는 계획을 밝히는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쪼개기 상장'은 핵심사업부를 자회사로 쪼개 신규상장하면서 모회사 기업가치를 떨어뜨리고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가 훼손된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장기업 지배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의 비상장 개인회사 보유 이슈가 있는 경우 상장기업과 비상장 개인회사간 이해상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한 사실관계와 향후 계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감사위원 분리선출을 통한 감사 독립성 강화도 좋은 예시로 기업은 감사위원 분리선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목표설정'에서는 일시적·임시방편적 개선이 아닌 중장기 목표를 제시합니다. 중장기적 사업전략없이 단기적인 주가부양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기업가치 제고계획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고 가이드라인은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계량화된 수치로 명료하게 제시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정성적인 서술 또는 구간제시 등 다양한 방법의 목표설정도 가능합니다. '계획수립'에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하며 사업부문별 투자, R&D확대,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자사주 소각·배당 등 주주환원, 비효율적인 자산처분 등 다양한 사업전략적·재무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은 연 1회 공시 사이에 어떤 노력을 이행했는지 잘된 점과 보완 필요사항을 기재(이행평가)하고 주주·시장참여자 의견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는 공식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 쌍방향 '소통'을 확대합니다. 상장사 이사회는 경영진이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적절히 수립·이행하는지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이사회 보고, 심의 또는 의결을 거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금융위는 강조합니다. 공시는 연 1회 등 주기적 공시와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영문공시 병행이 권장되며 예고공시도 가능합니다. 이번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해설서 제정안은 최종 의견수렴을 거쳐 이달중으로 확정·발표될 예정입니다. 이후 준비가 되는 기업부터 거래소 상장공시시스템(KIND)을 통해 공시를 시작합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기업 밸류업은 긴 호흡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며 기업가치 제고계획 가이드라인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유관기관은 밸류업 세제 지원방안 마련·발표, 코리아 밸류업 지수 개발, 연계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우수기업 표창 등 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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