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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건설사 민간임대 분양 잇따라...연말 수도권 공급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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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0, 2020, 17:11:31

3개 단지 4654가구 공급..전용 62㎡ 이상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푸르지오’, ‘아이파크’, ‘힐스테이트’ 등 1군 건설사의 유명 브랜드를 단 임대아파트가 연말에 연달아 분양에 나섭니다. 

 

10일 함스피알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인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에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아파트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를 이달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25층, 아파트 17개동 전용면적 62~84㎡, 1445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최대 8년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구로구 고척동 옛 서울 남부교정시설 부지에 조성되는 '고척 아이파크'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를 11월에 선보입니다. 단지는 지상 최고 45층 주상복합 단지 6개동과 최고 35층 아파트 5개동의 총 2205가구로 이뤄지며 전용면적은 64㎡와 79㎡입니다.  

 

현대건설은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상리 봉담2지구 일원에 신축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힐스테이트 봉담’을 오는 12월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전용면적 62~84㎡, 총 1004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과거 임대 아파트는 민간 분양 아파트에 비해 품질과 설계가 다소 떨어진다는 인식 때문에 대형 건설사들이 잘 나서지 않던 분야였는데요. 그러나 올 들어 주택난이 심화되면서 임대아파트의 위상도 변화하는 모양새입니다.

 

'부동산114' 랩스에 따르면 올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위 건설사의 임대아파트 분양 물량은 1만 346가구. 임대 아파트 분양 물량 전체인 5만 4460가구의 18%에 달합니다.

 

분양 성적도 호조를 띠고 있습니다. 창원 마산회원구 회원동의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는 청약서 특별공급은 최고 4.6대 1, 일반공급은 최고 1.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또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공공임대는 지난 6월 전평형이 당해지역 1순위서 마감됐습니다. 특히 지구주민 우선공급분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8세대 일반공급에 426명이 몰려 53.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임대아파트에 대형건설사 브랜드가 더해지자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에너지절감 시스템과 스마트 홈시스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제공 등으로 임대아파트도 일반 분양 아파트 못지 않은 상품으로 고급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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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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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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