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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生, '따뜻한 엄마의 밥상'..10일 만에 230만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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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5, 2015, 16:02:06

호주 워홀 청년들 이야기 담아..공개 10일만에 유튜브·페이스북 조회수 230만 건 돌파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10일 만에 조회수 230만건.


AIA생명이 지난 16일 공개한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동영상이 인터넷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IA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에 따르면 해당 동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AIA생명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조회수 125만건을 기록했다. 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105만건을 기록, 합산 조회수 총 230만건을 돌파했다.

 

어머니 혹은 가족에 대한 그리움이라는 소재를 통해 실제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에 참여하고 있는 20대 일반인 출연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외국생활에서의 고충과 고민을 포함해 외로움 등 솔직한 심정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


영상은 이들을 위해 가족들의 깜짝 방문을 통해 가장 힘이 되는 것은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지난해 공개됐던 청춘, 군대를 가다동영상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이번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밥상동영상 역시 일반인들의 진실한 삶에서 모티브를 찾았다.


동영상을 본 전문가들도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반적인 이야기에 '엄마의 밥상'을 추가해 가족의 소중함을 더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동영상 제작을 위해 AIA생명은 총 25명의 현지 유학생과 워킹홀리데이 참가자를 인터뷰한 후 5명을 최종 선발해 본인 및 가족을 촬영했다.

 

또한, 동영상은 SNS상에서 좋아요를 2만개 이상 이끌어냈다. 댓글에도 마음이 찡하네요, 어머니 사랑합니다”, “이번엔 제가 어머니를 위해 밥상을 차려드려야겠네요”, “광고 참 감성적으로 잘 만들었네요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실제 일반인들의 삶에 담긴 감동 스토리를 영상으로 풀어내는 캠페인은 일상의 삶과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AIA 생명의 기업 철학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를 반영하고 있다.

    

마크 스탠리 AIA생명 마케팅 총괄 부대표는 이번 캠페인 광고를 통해20대 청춘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인생의 희로애락을 공유하는 진정한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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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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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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