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동아오츠카,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휠체어 농구대회 연이어 후원

URL복사

Thursday, August 07, 2025, 17:08:27

“스포츠 통한 사회 통합과 장애인 참여 기회 확대에 앞장”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동아오츠카(대표 박철호)는 최근 열린 ‘제15회 SBS골프-김안과병원배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대회’와 ‘제12회 제주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후원은 장애인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와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한 일환입니다.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대회는 지난 6일 강원도 춘천 라데나 컨트리클럽에서 열렸으며, 동아오츠카는 참가자들을 위해 포카리스웨트와 생수 브랜드 ‘마신다’ 등을 지원했습니다.

 

이보다 앞서 1일부터 4일까지는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국제휠체어농구대회가 열렸습니다. 동아오츠카는 이 대회에도 포카리스웨트를 후원하며, 장애인 선수들의 재활 의지를 응원했습니다. 해당 대회는 장애인 스포츠의 활성화와 사회 통합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운영됐습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두 대회 외에도 전국 장애인양궁대회, 발달장애인 티볼대회 등 다양한 장애인 체육 행사에 지속적으로 제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1999년부터는 전국 휠체어농구대회를 27년째 꾸준히 지원 중입니다.

 

이진숙 동아오츠카 마케팅본부 전무는 “장애인 스포츠는 도전과 땀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는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가이드 러너 양성 프로젝트 ‘파랑달벗’ 외에도 군부대 제품 지원, 유소년 스포츠 육성,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폭넓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3조↑…“소상공인 금융버팀목”

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3조↑…“소상공인 금융버팀목”

2025.09.23 14:01:2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개인사업자대출 누적취급액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케이뱅크는 2022년 5월 사장님보증서대출(보증)을 시작으로 사장님신용대출(신용), 지난해 7월엔 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담보)을 잇달아 출시하며 인터넷은행 중 유일하게 신용·보증·담보 전 영역에서 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달 중순 기준 대출취급액은 신용대출 2조1900억원, 보증서대출 3900억원, 부동산담보대출 420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올해만 1조2000억원의 개인사업자대출을 새로 공급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대출취급액의 연평균 성장률은 79%에 달합니다. 케이뱅크는 낮은 금리와 빠르고 편리한 대출절차가 고속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합니다. 개인사업자대출 고객을 분석한 결과 중·저신용 고객 비중은 58%로 10명 중 6명꼴입니다. 케이뱅크가 소상공인의 금융문턱을 크게 낮춘 것입니다.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대출 외에도 ▲사장님통장 ▲종합소득세 돌려받기 ▲AI 세무상담 ▲맞춤 정책자금 받기 등 소상공인 전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장님통장은 이체와 출금, 각종 증명서 발급을 무료제공해 개인사업자의 편리한 거래를 지원합니다. 종합소득세 돌려받기는 놓친 세액공제나 세액감면 항목을 AI로 찾아내 환급(경정청구)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AI 세무상담은 상담을 통해 세무·법률·노무 등 개인사업자 고민을 해결해주는 생성형 AI 서비스로 출시 6개월만에 가입고객 14만을 넘었습니다. 맞춤 정책자금 받기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사업자 유형, 업종, 지역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화된 정책자금을 추천합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연내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을 고도화해 상호금융권 상품대환을 지원하고 담보대상을 아파트에서 상가까지 확대하는 등 개인사업자 대출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