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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보험료 그대로~’비갱신 암보험 시장 활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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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7, 2013, 20:09:19

대형 보험사 앞다퉈 상품 출시.. 보험 내용 꼼꼼히 따져봐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암보험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평균수명 연장과 노령인구가 늘면서 암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보험사들은 암보험 전용 상품 또는 특약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형 생보사들이 속속 암 보험을 출시하면서 기존의 상품과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삼성생명은 지난 4월 단독 암보험으로 삼성생명암보험상품을 출시했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도 앞다퉈 암보험 상품을 내놓았다. 최근에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과 죽을 때까지 보장되는 종신형 상품 등이 대세다.

 

100세까지 보장..비갱신형 상품이 인기

 

최근 출시된 암보험 상품은 갱신주기, 보장내용 등 각 보험사마다 달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평균수명 100세 시대가 현실화 되고 노령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보험기간이 100세까지 확대된 상품도 있다. 가입연령 또한 70~80세로 확대하고 사망 때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하다.

 

기존의 갱신형은 5, 10년 등 일정기간마다 연령증가 따른 위험률 등을 고려해 보험료가 오른다. 특히 암 발생이 급증하는 40~50대에는 보험료가 비례해서 증가한다. 하지만 가입 시 책정한 보험료가 만기까지 오르지 않은 비갱신형 상품도 있다. 장기적이며 안정적으로 보험을 유지에는 비갱신형 상품이 적절하다.

 

최고 1억원암진단금..입원비·수술비는 선택사항

 

암보험 상품들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고액암과 일반암, 소액암, 남녀생식기계 암 등으로 분류되며 암 진단자금을 보장한다는 점이다. 보통 소액암은 최대 500만원, 일반암은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된다.

 

최근 출시된 상품에서는 무배당ING든든암보험이 보험금을 최고 1억원까지 준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암의 종류를 부담금의 기준으로 나누고 가입한 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하므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다.

 

암진단 급여금 보장은 보편화 됐지만 암 수술비와 입원비는 선택사항이다. 각 보험사마다 다른 보장내용을 내놓고 있다. 하루 입원 급여금 대신 수술비가 포함되거나 그 반대인 경우, 입원비와 수술비 모두 보장하기도 한다. 암 수술비로는 최대 100만원, 입원 급여금으로는 하루 최대 10만원을 준다.

 

경과기간·특약내용 꼼꼼히 따져봐야

 

암보험이 고액의 암 진단금과 입원급여금 등 큰 액수를 보장하지만 가입 후 2년의 경과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는 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특히 최근 발병률이 높아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진 특정한 암에 대해서는 보장여부를 잘 살펴봐야 한다.

 

암 보험 상품의 보장 혜택이 광범위해 짐에 따라 자신에 맞은 상품을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암 종류마다 지급되는 보험금은 다르다가입 전 생보협회 홈페이지나 손보협회 홈페이지 상품공시실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선택특약 사항에 암 재발 보장에 대한 내용과 치료과정 중 발생하는 방사선 치료비와 약물치료비에 관한 사항도 자세히 봐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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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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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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