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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CJ제일제당, ‘스팸 마일드’ 리뉴얼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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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6, 2020, 18:07:01

◇ CJ제일제당, ‘스팸 마일드’ 리뉴얼 출시

 

 

'스팸 마일드(Mild)'를 리뉴얼한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867mg)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입니다. 이 제품은 스팸 고유의 풍미는 유지하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이번 제품에는 일반 소금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안데스호수 소금을 사용했는데요. 안데스호수 소금은 적은 양으로도 소금 본연의 맛을 냈습니다. 또 최근 CJ제일제당이 출시한 식물성 발효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사용해 풍부한 감칠맛을 내면서 원재료 본연의 맛도 최대한 끌어올렸다고 회사는 소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2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신청할 수 있으며 총 50명을 추첨해 리뉴얼 제품과 쿨매트를 증정합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 3종 출시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곤약 물냉면 ▲곤약 매콤비빔면 ▲면이 된 곤약 등 3종으로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곤약’을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제품은 곤약면 고유의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납작면 형태로 만들었으며, 넓은 면을 적용해 소스가 면에 충분히 배어들도록 했습니다. 또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해 맛과 영양을 잡았습니다.

 

◇ CU, 을지로 명물 ‘호랑이라떼’ 단독 출시

 

 

힙지로는 신선하고 개성 있음을 뜻하는 영어 단어 힙(Hip)과 을지로를 합쳐 부르는 명칭으로 호랑이라떼는 을지로에서 손에 꼽히는 커피 명소인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CU에서 선보이는 호랑이라떼는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 호랑이라떼를 RTD 형태로 구현한 상품입니다. 상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카페 호랑이의 이세준 대표가 직접 레시피 개발부터 컵 디자인까지 참여했습니다.

 

제조사인 동원F&B는 호랑이라떼의 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커피 음료와 차별화된 원두 혼합비, 로스팅, 추출법을 반 년 넘게 연구했습니다.

 

패키지도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인 파란색 컵홀더와 민속화 콘셉트의 호랑이 스티커를 그대로 디자인했습니다. 호랑이 스티커는 초현실주의 신예 작가로 유명한 연여인 작가 작품입니다.

 

◇ 매일유업,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출시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애플라임과 민트를 넣어 카페라떼의 묵직한 맛을 보완해 깔끔하고 상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는 깔끔한 산미가 특징인 ‘코스타리카SHB원두’와 풍부한 과일 향을 내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제조한 제품입니다.

 

바리스타룰스는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를 포함해 250ml 5종과 325ml 6종으로 총 11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편, 바리스타룰스는 지난 4월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해 신규 광고와 뮤직비디오, 음원 등을 공개했습니다. 이달 중으로는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모델 스테파니 미초바의 신규 광고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육수당, 여름 시즌 보양 메뉴로 ‘누룽지반계탕’ 출시

 

 

누룽지반계탕은 닭 반 마리와 누룽지가 들어간 여름 한정 메뉴입니다. 이번 메뉴는 닭 반 마리가 들어간 적당한 양으로 보양식을 즐기고픈 1인 고객과 여성고객들에게 어울릴만한 메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육수당은 소개했습니다.

 

육수당은 누룽지반계탕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23일까지 기존 가격보다 25% 할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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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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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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