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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라이나生, 인터넷 정기보험 '싸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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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9, 2015, 07:01:55

9개 생보사 전수 조사..33세·男·10년납·가입금액 1억원 기준 '월 1만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등 대형 생명보험사들이 인터넷보험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교보는 온라인 전업사까지 만들었다. 지난해 연말에는 하나생명까지 가세해 총 10개 생보사들이 인터넷 보험시장에서 총성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29일 인더뉴스는 인터넷보험을 판매 중인 9개사(정기보험을 판매하지 않는 IBK연금보험은 제외)를 대상으로 정기보험의 월 보험료를 조사했다. 정기보험은 사망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종신보험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일정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다. 

 


먼저, ‘33세 남성, 보험가입금액 1억원(순수보장형), 10년납으로 보험료를 비교해 보니 하나생명과 라이나생명이 각각 1만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이어 교보라이프플래닛은 1200, 미래에셋생명은 11700원 순을 보였다.

 

나머지 KDB생명을 포함한 삼성생명, 신한생명, 한화생명은 13000~15000원 수준으로 거의 비슷했다. 반면, 현대라이프의 보험료는 17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일부 보험사에서 비흡연자는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같은 조건으로 비흡연자의 보험료를 계산해보니 라이프플래닛과 미래에셋생명이 8300원으로 보험료가 동일했고, 한화생명 보험료는 9000원이었다. 라이나생명 정기보험은 비흡연자만이 가입할 수 있어 변동이 없었다.

 

43세 남자로 계산해 봐도 결과는 비슷했다. 라이프플래닛의 보험료가 22500, 하나생명의 보험료는 23000원으로 별 차이가 없었다. 삼성생명 28000, KDB생명 29000원으로 계산됐고, 현대라이프의 보험료는 35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각 회사별로 보장내용은 비슷했다. KDB생명과 현대라이프는 가입금액 1억원 기준으로 일반사망 1억원, 재해사망 2억원을 보장한다. 신한생명은 재해보장형으로 가입하면 일반사망 1억원, 재해사망 2억원을 보장받는다.

 

삼성생명을 비롯해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라이프플래닛의 경우 일반과 재해사망 보험금이 모두 1억원씩으로, 앞선 회사들에 비해 보장내용이 다소 약했다.

 

이밖에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 납입기간과 방법이 다를 수 있다. 회사에 따라서는 보장기간을 ‘10만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있고, 최대 ‘20을 선택가능한 경우도 있다.

 

KDB생명은 'KDB다이렉트 보험 전용 신용카드'를 이용해 보험료를 납입하면 최대 월 4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라이프는 10·1·일시납 중 1년납을 선택하면 10년납에 비해 최대 19%, 일시납은 20%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한 생보사 관계자는 현재 온라인보험에서 주력해 판매하고 있는 암보험과 정기보험의 경우는 비교적 담보가 단순해 온라인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다보장내용이 거의 비슷하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 보험료 비교를 꼼꼼히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KDB생명 온라인보험에 따르면 정기보험 전체 가입자 중 가입금액 1억원을 선택한 비율이 51%, 2억원은 29%를 차지했다. 또 가입자 10명 중 8명은 비갱신형으로 가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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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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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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