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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1만 원에 코나 전기차 산다...“차량 공유보다 낫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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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09:06:44

현대차, 전기차 전용 할부 프로모션 운영..최대 55% 유예 및 1%대 금리
개인용 충전기 무상지원 또는 충전카드 지급..“전기차 구매장벽 낮춘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가 하루 1만 원 미만으로 전기차를 보유할 수 있는 합리적인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하루 1만 원, 아이오닉은 하루 7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건데요. 36개월간 차량 가격의 절반 이상을 유예하는 것은 물론, 1%대의 낮은 금리를 적용해주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Electric)과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부담 없이 가볍게(Lite) 구입할 수 있는 ‘엘리트(E-Lite) 할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습니다.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선수율 제한 없이 최대 55%까지 차량 가격을 유예할 수 있고 최저 1.9%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특히 할부를 중도해지하더라도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모션이 전기차의 초기 비용 및 할부 납입금에 대한 고객 부담을 줄이고 구매 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할부 프로모션을 이용해 코나 일렉트릭 모던 트림을 구매할 경우, 한 달에 약 30만 원, 하루 약 1만 원을 납입하면 됩니다.

 

코나 일렉트릭 모던의 차량 가격인 4690만 원(개소세 1.5% 기준)에서 55%(2570만 원)는 36개월 할부 기간이 끝나는 마지막 달까지 유예할 수 있는데요. 전기차 구매 보조금 1270만 원(서울시 기준)을 제외한 나머지 가격(850만 원)과 유예금에 대한 이자는 2.5% 저금리(M할부 이용 시 1.9% 금리)를 적용받으면 이 같은 계산이 나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아이오닉 일렉트릭 N트림을 구매하면 하루 약 7000 원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중도해지수수료가 없어 자금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고, 할부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차량 대차를 원할 경우 차량 구매가격의 최대 55%까지 중고차 가격을 보장해 주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는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개인용 전기차 홈 충전기 무상지원(설치비 별도) 또는 전기차 충전카드(30만 포인트) 중 한 가지를 제공할 방침인데요. 고객들의 충전비 부담까지 덜어주기 때문에 차량 공유 서비스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3월부터 전기차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고전압 배터리 보증, 하이차저 모바일 앱, 전기차 전용 리스/렌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특히 전기차의 품질과 충전, 경제성에 대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종합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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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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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2025.09.12 09:19: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는 초고성능 AI(인공지능)용 메모리 신제품인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HBM4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양산 체제를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새로운 AI 시대를 견인하게 될 HBM4 개발에 성공하고 이 기술적 성과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의 HBM4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AI 메모리 기술 리더십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발을 이끈 조주환 SK하이닉스 부사장(HBM개발 담당)은 "HBM4 개발 완료는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AI 메모리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신속한 시장 진입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AI 수요와 데이터 처리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빠른 시스템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데이터센터 운영 부담까지 가중되면서 메모리의 전력 효율 확보가 고객들의 핵심 요구사항으로 부상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향상된 대역폭과 전력 효율을 갖춘 HBM4가 이 같은 요구를 해결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양산 체제를 갖춘 HBM4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늘어난 2048개의 데이터 전송 통로(I/O)를 적용해 대역폭을 2배로 확대하고 전력 효율은 40% 이상 높였습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실현한 것입니다. 이 제품을 고객 시스템에 도입 시 AI 서비스 성능을 최대 69%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데이터 병목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동시에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도 크게 줄일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 제품에 10Gbps 이상의 동작 속도를 구현해, HBM4의 JEDEC(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 표준 동작 속도인 8Gbps를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장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자사 고유의 어드밴스드(Advanced) MR-MUF 공정과 10나노급 5세대 D램 기술을 이번 제품에 적용해 양산 과정의 리스크도 최소화했습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김주선 AI Infra 사장(CMO)은 “이번에 세계 최초로 양산 체제 구축을 공식 발표한 HBM4는 AI 인프라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징적인 전환점으로, AI 시대 기술 난제를 해결할 핵심 제품”이라며 “AI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 품질과 다양한 성능의 메모리를 적시에 공급해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Full Stack AI Memory Provider)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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