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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억 육박하는 ‘대통령 차’...마이바흐 S650 풀만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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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20, 14:05:46

‘궁극의 럭셔리’ 제공하는 쇼퍼 드리븐 리무진..이달 고객 인도
S560 4매틱 에디션도 동시 출시..마이바흐 S클래스 라인업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마이바흐 S클래스의 라인업을 강화합니다. 최고급 리무진의 대명사인 마이바흐 S650 풀만과 S560 4매틱 에디션이 합류하며 풍성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는데요. 특히 고위층의 의전차량으로 유명한 S650 풀만의 가격은 10억 원에 육박합니다.

 

22일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은 S클래스의 최상위급 모델로, 2020년형으로만 한정 판매됩니다. 네 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된 S560은 기존 모델에 없었던 외장 및 내장 색상과 디지뇨 레더 패키지 등 새로운 옵션들이 대거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함께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춘 리무진 모델입니다. 전 세계 정상과 고위층, 로열 패밀리 등 VIP의 선택을 받으며 최고급 쇼퍼 드리븐 리무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은 안락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 달부터 국내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및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에디션과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궁극의 럭셔리’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생각한다”며 “올해 초 기자간담회를 통해 약속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에디션은 S-클래스 고유의 디자인에 새로운 내·외장 전용 색상을 대거 추가해 차별성을 확보했는데요. 네 가지의 새로운 내·외관 옵션을 적용해 희소성을 높인 한정판 모델입니다.

 

특히 모든 모델에는 새로운 디지뇨 내부 트림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로고가 새겨진 디지뇨 플로어 매트, 슬립 방지 트렁크 매트 및 뒷좌석 헤드 쿠션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상징하는 20인치 마이바흐 10홀 단조 휠이 적용돼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합니다.

 

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에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4 kg.m의 힘을 자랑하는데요.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도 적용돼 안락한 승차감을 확보했습니다.

 

 

또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6.5m에 달하는 긴 전장을 자랑합니다. 클럽 라운지와 비교할 만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극대화된 고급스러움 등 최고급 쇼퍼 드리븐 차량으로서의 자격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이 모델은 파티션 스크린 너머 4명의 탑승자들이 마주보는 좌석 형태를 갖추고 있는데요. 주행 방향으로 설정된 두 개의 좌석은 VIP 탑승자를 위해 마련됐고, 전동식 도어로 승·하차 시 최상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앞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은 각자 독립적인 음원 제어가 가능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뒷좌석에 새롭게 설치된 프론트 뷰 카메라는 주행 중 정면 도로의 모습을 18.5인치 평면 스크린으로 전송하는데요. 파티션이 닫혀 있어도 뒷좌석 탑승자도 전방의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한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4매틱 에디션의 가격은 2억 8460만~2억 9560만 원에 책정됐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은 9억 3560만 원에 판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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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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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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