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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 바꾸고 똑똑해진 기아차 모닝...“경차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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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2, 2020, 10:05:11

개성적 외장 디자인에 ADAS 사양 대폭 강화..동급 최고 연비 확보
운전석 통풍시트에 첨단 IT 기능도 대거 탑재..가격 1195만 원부터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기아자동차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된 신형 모닝을 출시했습니다. 내·외관 디자인에 변화를 준 모닝 페이스리프트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강화돼 도심운전이 편리해졌는데요. 특히 각종 편의사양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경차 이상의 상품성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기아차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완성된 ‘모닝 어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모닝 어반은 2017년 출시된 3세대 모닝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데요. 모닝 어반은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첨단 편의사양, 동급 최고의 복합연비(15.7km/ℓ) 등이 주요 특징입니다.

 

스마트스트림 G 1.0 엔진을 탑재한 모닝 어반은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복합연비는 15.7km/ℓ로 동급 최고의 연비를 확보했는데요. 판매가격은 스탠다드 1195만 원, 프레스티지 1350만 원, 시그니처 148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모닝 어반의 전면부 디자인은 패턴이 적용된 반광 크롬 테두리를 두른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 독특한 형상의 LED 주간주행등(DRL)등으로 변화를 줬는데요. 후면부는 입체감을 더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범퍼 하단 크롬 듀얼 머플러 가니쉬 등으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새로운 외장 색상인 ‘허니비’를 통해 젊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강조했습니다.

 

 

또 모닝 어반은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동급 최고 수준으로 적용해 안전성 및 도심 주행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는데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차로 유지 보조(LFA)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이 밖에 감지 대상이 보행자까지 확대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도 함께 적용돼 안전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모닝 어반은 첨단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대폭 강화됐습니다. 운전석에는 통풍시트가 신규 적용됐고, 넓은 화면으로 시인성을 높인 4.2인치 컬러 계기판과 8인치 내비게이션도 탑재됐습니다.

 

여기에 UVO 기반 첨단 스마트 멀티미디어를 적용하고 문 개폐, 공조 제어 등 원격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UVO 원격제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차와 집을 이어주는 ‘홈 커넥트(카투홈/홈투카)’,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카카오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 기반 음성인식’ 등 다양한 IT사양을 대거 도입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모닝 어반은 경차만의 강점에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첨단 도심형 주행 안전 기술이 융합돼 탄생했다”며 “차급을 넘어선 ‘도심 최적의 모빌리티’라는 모닝만의 새로운 영역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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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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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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