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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열리는 ‘시그니처 와인셀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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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2, 2020, 10:05:00

출하가 740만 원..와인 보관 맞춤형 기능 탑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와인셀러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도어를 여는 방향을 선택할 수 있어 제품 배치가 더 자유로워졌습니다.

 

LG전자는 12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도어를 열 수 있는 ‘LG시그니처 와인셀러’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740만 원입니다.

 

신제품은 가구배치에 맞춰 문을 왼쪽 혹은 오른쪽에서 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문을 여는 방향이 서로 다른 제품 두 대를 나란히 붙여 양문형 냉장고처럼 사용하거나 신제품 오른쪽에 별도 냉장고를 붙여 쓸 수 있습니다.

 

 

LG시그니처 와인셀러는 LG전자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제품입니다. 와인을 65병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온·습도 조절 및 진동제어 등 와인보관에 맞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편의기능도 강화했습니다. LG씽큐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과 연동해 음성으로 문을 여는 ‘오토 스마트 도어’ 기능과 도어를 두 번 두드려 와인셀러 내부 조명을 켜는 노크온 기능이 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정제된 디자인과 압도적 성능을 갖춘 초프리미엄 가전이 주는 진정한 가치를 고객이 더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추가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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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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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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