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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든 100% 환급되는 보험' 출시 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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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6, 2015, 11:01:46

교보라이프플래닛, 남녀 1000명 대상 '재테크 및 저축성향' 설문조사서 밝혀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교보라이프 플래닛은 지난 1일 '언제 해지하든 100% 이상 환급해주는 보험'을 출시해 업계 안팎의 주목을 끌었다. 이런 상품이 출시된 배경은 무엇일까?


6일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만 25~35세 남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꿈과 꿈의 실현을 위한 재테크·저축 성향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이 같은 질문에 답을 내놨다.

 

먼저 현재 삶에서 일탈을 꿈꾸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68.1%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가장 직장을 그만 두고 싶은 순간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 중 가장 많은 비중인 34.1%일이 재미가 없을 때를 꼽았다.


다음으로, 2위는 직장 내 인간관계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26.5%)’, 3매일 계속되는 야근에 자아가 상실될 때(13.1%)’, 4상사가 괜한 히스테리로 트집잡을 때(12.0%)’ 순이었다.

 


현실과 상관없이 이루고 싶은 미래의 꿈을 묻는 질문에는 '세계일주(32.8%)', '내 집 마련(27.1%)', '창업(16.8%)'순으로 답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금액은 최소 '1억원에서 3억원'이라는 응답이 33.2%, 이 꿈을 위해 '10년 이상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는 응답이 32.9%로 가장 높았다.

 

정작 본인이 가입한 상품에 대한 이해나 유지는 미흡했다. '가입한 금융상품의 만기 수령 금액을 알고 있는가'라는 물음에는 전체 응답자 중 절반이 넘는 56.8%'모른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의 54.7%가 저축 상품을 중도에 해지한 경험이 있었다. 중도 해지의 가장 큰 이유는 '예측하지 못한 사고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해서(48.4%)'를 꼽았다. 저축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장기 납입에 대한 부담(23.5%)', '중도 해지 시 원금 손실(23.2%)', '저축보험에 대한 이해 부족(19.8%)'이라는 응답이 많았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지난 1'()꿈꾸는e저축보험'을 출시했다. 박창원 마케팅팀 팀장은 "꿈을 간직하고 있는 2535 직장인들에게는 원금 손실에 대한 불안을 없애면서도 꿈의 성취에 대한 뚜렷한 비전을 제시해줄 수 있는 금융상품이 필요하다며 상품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꿈꾸는e저축보험'은 국내 업계 최초로 경과이자 비례 방식을 적용해 언제 해지해도 100% 이상 환급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상품은 3.8%의 높은 공시이율과 10년 유지 후 비과세 혜택을 통해 재테크와 세테크가 가능하다. 최소 가입금액은 월 3만원부터다.

 

박창원 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꿈꾸는e저축보험'2030세대의 꿈을 이야기하는 별도의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저축보험 가입의 목적을 명확히 하고, 한 달만 가입해도 100% 환급해주는 등 소비자 지향적 특성을 가미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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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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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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