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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혜택 강화한 SK스토아, 멤버십 도입·앱 서비스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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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3, 2020, 17:04:40

고객 편의성에 기반해 UI 서비스 개편
멤버십 대대적 도입해 고객 혜택 강화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SK스토아가 고객 지향적 멤버십 제도 도입과 모바일 앱의 정보 제공 기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23일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매월 평균 8% 이상의 신규 고객 증가 추세에 맞춰, 고객 지향적인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SK스토아 전 모바일·PC 회원이 대상입니다.

 

TV회원은 모바일 앱·PC에서 TV회원 인증을 통해 모바일 앱·PC회원으로 전환해 등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회원 등급은 매월 전월 15일 기준으로 직전 6개월 동안 구매금액과 횟수 기준으로, 구매이력에 따라 총 4개 등급으로 부여합니다. 등급별로 추가 할인권, 무료배송 쿠폰, 무료 반품권 등을 지급합니다.

 

VIP 등급을 SK스토아에서 매월 1년간 유지할 경우에는 ▲연간 최대 100만원 추가 등급 할인 혜택 ▲매월 제공되는 무료배송 쿠폰 3매 ▲무료 반품권 3매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SK스토아 관계자는 “지금까지 SK스토아는 이용금액에 따른 프로모션·이벤트 적립만 가능했다”며 “등급제가 도입되면 단골 고객은 월간할인권과 무료배송과 반품 쿠폰 등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받게 돼 우량 고객에겐 로열티를 주고, 일반 회원한테는 지속 구매 동기를 부여해 로열티가 높은 고객에게 혜택을 강화하는 게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바일 앱 서비스 개편은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장점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했습니다. 우선 앱 상의 아이콘, 메뉴 구성, 홈 화면(ON AIR) 등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적용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한편, SK스토아는 그동안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며 접근성과 편의성 제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SK스토아 관계자는 “고객별 구매 횟수와 적립금액 데이터를 분석해 회원등급 체계를 몇 단계로 세분화할지 이외 추가적인 혜택 등을 제공할지에 대해서도 검토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이외에도 개인의 쇼핑 패턴 분석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확대해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김형준 커머스사업2그룹장은 "이번 멤버십 도입과 앱 서비스 개편은 간편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규 서비스와 다양한 제휴 등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고객을 끌어안을 수 있는 멤버십 혜택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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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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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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