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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29평 아파트처럼 꾸며진 백화점 가전 매장 방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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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20, 16:04:29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아파트 모델하우스 콘셉트 쇼룸 오픈
삼성·LG전자 15개 제품으로 꾸며져..빌트인 주방 가전 관심 높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아파트 한 채가 백화점 매장에 들어왔다?”

 

최근 쇼룸처럼 꾸며진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 방과 거실, 주방과 비슷한 공간에 가구와 가전 제품을 전시하는데,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고려하면서 제품을 고를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합니다.

 

국내에서 여러 쇼룸 매장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이케아입니다. 최근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에 29평형(29PY/95.8m²/4BAY 아파트가 매장 안에 들어왔다고 해서 지난 4일 방문했습니다. 마침 올해 하반기 신축 아파트로 이사하는 지인과 함께 가전 제품을 둘러봤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8층 생활 매장에 아파트형 쇼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업계 최초로 아파트 모델하우스 콘셉트 쇼룸인데요. 실제 거실과 주방, 안방, 서재, 작은방 등 29평형 아파트와 흡사한 형태로 총 15개의 가전으로 꾸며졌습니다.

 

입구엔 안방과 작은 방으로 꾸며졌는데, 우선 작은 방엔 1인용 소파와 함께 삼성전자의 ‘더 세로’ TV가 놓여져 있습니다. 엔터테인룸으로 꾸며진 이 곳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는 트렌드에 맞춰 세로형 TV를 전시했습니다.

 

의정부점 쇼룸 매니저는 “방문객 중 아파트 입구 작은방에 꾸며진 세로 TV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면서 “세로 TV에 대해 궁금하면 같은 층에 삼성전자 매장을 방문해 더 알아볼 수 있다”고 귀띔했습니다.

 

그 옆에 안방은 침대와 함께 LG전자의 오브제 오디오와 냉장고가 전시돼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음악을 즐기면서 차가운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미니바 형식의 냉장고인데요. 다만, 프리미엄급 라인이기 때문에 용량에 비해 가격은 상당히 고가였습니다.

 

 

쇼룸 안으로 들어가 거실로 이동했는데요. 거실엔 4인용 소파가 자리했고, 맞은 편에 LG전자 65형 OLED TV가 벽걸이로 걸려 있었습니다. 지인이 신형 TV 구매에 관심이 있었는데, 실제로 TV가 나오진 않아서 화질 등을 체크할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TV 옆엔 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과 LG전자 로봇청소기가 나란히 전시돼 있었습니다. 거실과 마주하고 있는 주방으로 옮겼습니다. 주방 가전은 모두 빌트인 제품으로 꾸며졌는데요. 이 중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밝은 파스텔톤으로 3도어 형태로 꾸며졌는데,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 본 지인이 바로 관심을 보였습니다. 주방 씽크대엔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와 식기세척기가 있었고, 전기레인지 아래 씽크대엔 삼성전자 직화오븐이 빌트인돼 있었습니다.

 

 

아일랜드 식탁 아래 LG전자의 와인냉장고가 빌트인돼 있어, 주방 공간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주방 옆에 자리한 다용도실에는 총 3개의 가전이 전시됐는데요.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 위에 그랑데 AI 건조기가 나란히 올려져 있었습니다. 그 옆엔 삼성전자 제트 무선청소기가 자리했습니다.

 

아파트 입주 전 새 가전 제품 구매 계획이 있는 지인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와 LG전자 와인 냉장고,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건조기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다만, TV와 에어컨 등 일부 가전은 고가 제품으로 현실적인 정보를 얻기에 한계가 있었고, 드레스룸에 의류관리기가 없어 아쉬웠다는 의견입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LG전자 매니저는 “쇼룸에 전시된 제품을 보고 매장을 방문해 문의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최근엔 에어컨과 건조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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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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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창작자 전용 공간 ‘클립 프로필’ 신설…창작자 중심 콘텐츠 생태계 조성

네이버, 창작자 전용 공간 ‘클립 프로필’ 신설…창작자 중심 콘텐츠 생태계 조성

2025.08.13 14:11: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가 '클립 프로필'을 신설하고 창작자 수익화를 위한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클립 프로필'은 창작자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경험과 관심사가 담긴 클립 콘텐츠, 팔로잉 및 팔로워를 한 곳에서 관리합니다. 또 '클립 프로필' 개설 시 기존 네이버 버티컬 서비스에 업로드했던 기존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프로필을 개설하고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기존 클립에서 지원하던 숏폼 영상에 더해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도 게시가 가능한 '클립 게시물' 포맷도 새로 지원합니다. 지난 6월 진행한 '2025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에는 패션/뷰티, 플레이스,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약 50개 카테고리에 10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몰렸습니다. 창작자들이 안정적인 창작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고 수익 공유 프로그램인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정식 출시합니다. 지난해부터 베타 형태로 운영되던 본 프로그램이 본격 도입된 것으로 창작자들은 짧은 호흡의 리뷰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조회수 기반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기존의 편의 기능 및 수익 지원에 더해 실질적인 창작 활동의 기반이 되도록 지속적인 수익까지 지원하면서 전방위적인 창작자 지원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클립에 모인 창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합니다. 오는 13일부터는 클립 플레이스 리뷰 업로드 프로모션인 '오늘여기클립'을 재편해 클립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누구나 다양한 혜택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쉐어하는 '쇼핑 커넥트' ▲숏폼 콘텐츠 제작 및 수익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등을 통해 창작자를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가 클립에 업로드되고 AI 추천 기능이 지속 강화되는 것과 시너지를 내면서 이용자들도 클립 내에서 풍성한 콘텐츠와 밀도 있게 연결될 것으로 네이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창작자들은 새로워진 '클립크리에이터' 앱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지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클립 조회수를 기반으로 수익을 정산해 주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따른 정산 금액을 확인하고 정산을 받을 수 있으며 클립의 반응을 조회수, 시청자, 팔로우 등 통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립크리에이터 홈에서는 인기 클립부터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까지 창작 아이디어를 확인하며 영감을 받을 수 있는 등 창작자를 위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이번 '클립 프로필' 신설 등으로 플랫폼 전반의 창작자 생태계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수익화까지도 지원해 창작자들이 창작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오는 11월부터는 더욱 다양한 수익화 프로그램으로 클립 생태계 안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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