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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코로나19 대응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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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8, 2020, 10:03:00

고객 상담 콜센터와 매장이 나누어 처리..통신망은 백업 국사 지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와 방송통신망 운영을 이원화하는 방식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합니다. 고객 상담을 콜센터와 일반 매장에서 나눠 처리하는 식으로 상담 대기시간을 줄였습니다. 방송통신망의 경우 대체 국사를 지정해 주요 국사 폐쇄 시 통신이 중단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정적 고객상담 및 통화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와 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 16일 대구 지역 고객센터 폐쇄로 상담사 400여 명이 재택근무에 돌입하면서 ‘고객센터-매장’ 상담 운영 이원화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하루 평균 9만 2000건에 달하는 상담 업무를 차질 없이 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센터-매장 상담 운영 이원화는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을 말합니다. 상담 전화를 고객센터가 아닌 휴대폰 가입 매장으로 연결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이번 대구 고객센터 폐쇄와 동시에 하루 약 2500건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 상담 횟수를 2배로 늘렸습니다. 전국 1600여 개 매장에 고객센터와 같은 상담환경도 구축했습니다.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상담 건 중 약 10%인 일평균 5만 3000건을 매장에서 처리하게 됩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인터넷TV(IPTV) 등에 대한 상담이 일평균 3~5000건가량 늘고 있지만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으로 대기 시간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매장에는 전화 상담 문의가 많지 않아 신속한 통화 연결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평균 대기시간이 40초가량 줄었다고 설명합니다.

 

방송통신망 이원화 운영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주요 네트워크 지역별·중요통신시설 국사 폐쇄 시 대체 운용국사를 지정해 일부 시설이 폐쇄되더라도 다른 국사에서 원격으로 통신망을 운용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체계로 전환 운영 중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 마곡 국사 네트워크 관제 및 기간망 운용은 안양·논현 국사에서, 안양방송센터 IPTV 서비스는 인천·평촌·방배 등 국사에서 원격 운용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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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전국 아파트 공급실적 27.7% ‘저조’…지역별 성적은?

2024.05.15 09:48:52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상반기 중 전국 아파트 분양 공급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잿값 인상과 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우려 등으로 분양시장 분위기가 저하되며 저조한 공급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4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9일 기준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의 계획 대비 공급실적(분양진도율)은 27.7%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계획된 분양물량의 경우 33만5822가구였으나 9만2954가구만 분양되며 저조한 분양진도율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볼 경우 광주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분양진도율이 절반을 넘기지 못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광주의 경우 분양물량으로 계획했던 2만811가구 중 1만1889가구가 기분양되며 분양진도율 57.1%로 전국에서 계획물량 대비 공급실적이 좋은 지역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49.4%), 전북(45.6%), 강원(44.1%)은 분양진도율 40%를 넘기며 비교적 분양속도가 원만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울산(39.5%), 인천(34.8%), 전남(33.1%), 대전(31.6%), 충남(31.1%), 경북(28.3%)은 전국 평균을 상회한 수치를 올렸습니다. 경기(26.3%), 경남(22.7%), 충북(21.1%), 부산(16.9%), 서울(13.6%), 대구(12.7%), 세종(0%)은 분양진도율이 전국 평균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진도율이 낮은 지역은 지역 내 미분양 적체 현상이 장기화 하는 등 공급과잉 우려가 있거나 기분양한 사업지의 청약경쟁률 저조, 지역내 청약대기 수요는 잔존하나 정비사업지별 시행∙시공자 간 공사비 갈등이 커지는 요인 등으로 공급시기 조율이 쉽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센터는 전했습니다. 실제 대구와 경기는 지난 3월 기준으로 미분양이 각각 9814가구와 8340가구 적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은 올해 들어 1순위 청약경쟁률이 124.85대 1을 기록할 만큼 청약수요가 풍부하나 분양가 책정을 놓고 갈등하는 정비사업지가 많아 분양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고금리, PF 대출 냉각, 원자재 가격 인상, 미분양 적체 등 여러 요인이 고분양가, 지역별 청약 양극화, 아파트 분양(공급)진도율 저조 문제를 낳고 있다"며 "조만간 여름 분양 비수기가 도래할 예정이라 지역내 청약 대기수요가 상당하더라도 이런저런 요인으로 시원스런 아파트 공급을 단기 기대하기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함 랩장은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청약통장을 손에 들고 분양시장을 바라보는 수분양자의 청약 선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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