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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 빅데이터 건설 공법 도입...설계 오차↓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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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8, 2020, 10:03:42

소비자 수요 파악, 설계 등 적용
마케팅 효율 제고 및 원가 절감 효과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림산업이 설계와 상품개발부터 마케팅, 원가, 공정, 안전관리 등의 사업 전반에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첨단 건설 공법과 IT기술의 결합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원가혁신, 생산성을 높이겠다는 겁니다.

 

대림은 지난해 빅데이터 센터를 활용한 주거상품인 ‘C2 HOUSE’를 개발했습니다. 국내‧외 소비자 1200만여명의 세대별 취향과 생활 패턴을 설계, 구조, 인테리어 스타일에 반영한 상품입니다.

 

대림은 C2 HOUSE에서 건축물의 내력 벽체를 최소로 줄이고 개인의 기호에 맞게 다양한 평면을 구성할 수 있게 했습니다. 가구당 평균 구성원수가 감소한 것을 반영해 인테리어의 소비자 재량을 넓힌 겁니다.

 

분양에도 데이터 분석을 활용했습니다. 지난해 대림은 경남 거제에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를 공급, 분양 2개월 만에 전 가구 완판에 성공했는데요.

 

사전 마케팅 때 설문조사를 실시, 지역민의 니즈를 파악하고 설계에 반영해 이 같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게 대림의 설명입니다. 거제는 지역경제의 축인 조선업의 부진으로 미분양 물량이 2000가구 이상 쌓여 있었습니다.

 

설계에는 건설정보모델링(BIM) 기술을 올해부터 모든 공동주택의 기획‧설계단계에 적용했습니다. 원자재 물량, 예산 등 다양한 원가정보를 연계해 현장의 공정, 공사일정 등에 반영한 것.

 

대림산업 관계자는 “대림이 업계 최초로 기획부터 BIM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설계도면의 작성 기간과 오차를 줄이고 설계도서의 품질을 높일 수 있다”며 “설계도면에서 오차를 제거하면 건설현장에서의 오차, 하자, 공기지연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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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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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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