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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지난해 영업익 16.5% 급증...“전기차 부품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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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30, 2020, 14:01:58

매출액 38조 488억·영업익 2조 3593억 원 달성..수출 판로 확대도 ‘한몫’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총 2조 3000억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올리며 순항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전동화(전기차) 부품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글로벌 고객사를 잇따라 확보해 현대·기아차에 편중됐던 매출도 다각화시켰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매출액 38조 488억 원, 영업이익 2조 3593억 원, 당기순이익 2조 2943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전년과 비교하면 매출은 8.2%,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6.5%, 21.5%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 같은 호실적은 전동화 부품의 매출 증가와 수출 판로 확대 덕분인데요. 신차 모듈공급을 위해 1년간 일시 생산라인 정비에 들어갔던 북미 오하이오 공장이 지난해 1분기 말부터 재가동에 들어간 것도 힘을 보탰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 처음으로 전동화부품 분야에서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뒤 매년 50% 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2018년 1조 8000억 원, 지난해 2조 80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전동화부품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올해부터 체코와 슬로바키아에서 전기차 배터리 조립라인을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곳에서 배터리 일체형 부품인 BSA를 양산해 유럽 전동화부품 시장의 교두보로 삼는다는 방침입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기아차 외에도 글로벌 고객사에 대한 매출을 늘려가고 있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총 17억 6000만 달러 규모의 핵심부품을 수주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5.9% 증가한 수치입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만 총 10억 4000만 달러의 수주 성과를 올렸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글로벌 완성차 대상 수주 목표를 27억 3000만 달러로 잡았습니다. 유럽지역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적극 공략하기로 했는데요. 주요 부품의 제품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고객사에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제공해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4분기 기록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조 4037억 원, 6344억원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9.1%씩 증가한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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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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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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