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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실거래 데이터로 검증하는 ‘퍼펙트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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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7, 2019, 11:12:28

테스트와 복구에 투입되는 자원 줄여..금융권 프로젝트에서 실증 거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 CNS가 정보통신(IT) 시스템 장애 발생을 낮추는 검증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LG CNS는 17일 병행검증솔루션 ‘퍼펙트윈’(PerfectWin)을 선보였습니다. 100% 실거래 데이터로 검증해 장애 발생률을 줄이는 솔루션입니다. 기존 시스템상 실거래 데이터를 캡처한 후 새로운 시스템에 자동 적용해 실시간으로 장애 여부를 판별하는 방식입니다.

 

IT 프로젝트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을 출시하기 전에 성능, 보안, 사용성 검증을 거칩니다. 주요 기능을 선별하고 시나리오를 만든 다음 가상 데이터로 테스트를 합니다. 이때 실제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어서 기존에는 장애가 발생하기 쉬웠고 복구에 큰 비용이 들어갔습니다.

 

 

LG CNS는 “대량 실거래 기반 실시간 비교와 검증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나 서비스는 퍼펙트윈이 세계 최초”라고 설명했는데요. 이를 통해 “시스템 오픈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장애를 사전에 99% 이상 차단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기존 테스트보다 적은 비용과 짧은 시간으로도 정확도가 높은 장애 판별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수작업 테스트 횟수를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투입되는 인력도 20%가량 감축해 테스트에서만 전체 프로젝트 비용 중 최소 10%를 절감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LG CNS는 실제 프로젝트에 이 솔루션 실증을 마쳤습니다. 지난 9월 교보생명,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등 금융권 차세대 프로젝트에 적용했습니다.

 

NH농협카드 사례에서는 기존 테스트 방법으로 검증할 수 없었던 실제 승인거래 1억 건을 3개월 만에 모두 처리했습니다. LG CNS는 “출시 3개월 전 93% 수준이던 승인거래 성공률을 한 달 만에 10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말했습니다.

 

LG CNS는 지난해 12월 퍼펙트윈에 대한 국내 특허출원을 완료했으며 이달 국내에 우선 출시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미국, 중국, 독일 특허출원을 마무리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담당은 “퍼펙트윈은 시스템 오픈 후 장애 복구를 위해 수주에서 수개월 동안 반복하는 재작업을 근본적으로 없애준다”며 “최근처럼 대량 데이터 활용이 늘어나는 환경에서 더 가치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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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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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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