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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첫 지식산업센터 ‘세종 대명벨리온’, 견본주택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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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3, 2019, 11:12:45

기업 이전수요 풍부한 세종테크밸리 내 입지...기업체 등 임차수요 강점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혜택...소액 투자 가능해 레버리지 효과 기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대명건설이 세종시 첫 지식산업센터인 ‘세종 대명벨리온’ 견본주택을 13일에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섭니다.

 

세종 대명벨리온은 세종시 4-2 생활권 산업용지 4-2블록에 지하 3층~지상 12층, 2개 동, 총 539실, 연 면적 6만 2533㎡ 규모로 조성됩니다. 용도별로는 지식산업센터(창고 12실 별도) 395실,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어린이집 1실 별도) 144실 등입니다.

 

단지는 기업·대학 등의 유치와 첨단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산업단지인 세종 테크밸리 내에 위치합니다. 다수의 산·학·연·관 연계 시설이 도입될 예정으로, 업무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관련 업종이 입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대덕 특구 산업단지를 비롯해 세종·대전·청주 외 수도권을 포함한 6개 권역의 총 5100여 개 기업체가 잠재수요로 지목됩니다. 세종시 내에서 첫 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기업들의 이전수요 흡수가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게 업계 시각입니다.

 

교통망의 경우 2011년 오송역 연결도로 신설을 필두로 도로망 확장사업이 완료됐거나 진행 중입니다. 또한, 사업지 인근으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운행이 예정돼 있습니다. KTX 호남선·제2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은 물론 전국 주요 도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입주 기업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됩니다. 대형 어린이집이 마련될 예정이며 이밖에도 샤워실·공용회의실·옥상정원 등이 들어섭니다. 법정 기준 대비 140% 규모의 주차공간도 마련됩니다.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해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받은 입주자에게는 취득세(50%)와 재산세(37.5%) 감면 혜택이 부여됩니다. 아울러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할 수 있어 1000만원 내외의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만큼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세종 대명벨리온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됩니다.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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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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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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