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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중개사, 계약 잘 쓰는 사람과 못 쓰는 사람의 차이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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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3, 2019, 11:12:52

빌사남TV, 공인중개사 특집 2편...중개업 실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안녕하세요, 빌사남TV 입니다. 지난 공인중개사 1편이 조회수가 생각보다 잘 나와서 2편을 바로 준비했습니다.

 

△강주임: 지난 편에는 자격증에 대해서 질문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에는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먼저 부동산에 취업하면 어떤 것부터 배우게 되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일단 처음 들어가게 되면 현장 답사는 무조건 하게 돼요. 그리고 전화 업무를 많이 하죠. 주로 매도인 상대를 많이 하게 돼요. 부동산을 파시는 분들. 그분들과 매일 같이 전화를 하면서 매물 작업을 하는 거죠.

 

물건 작업만 시키고 어느 정도 되면 직원 자르는 나쁜 회사도 많아요. 기계처럼 전화만 하다가 짤리는 거죠. 그리고 이 업계 자체가 기본급이 거의 없어요. 다 실적으로 하거든요. 그런데 처음부터 부동산 회사에 입사해서 계약을 쓰기가 쉽지 않아요. 처음부터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은 아닌 것 같아요.

 

△강주임: 실제로 기획부동산, 사기꾼도 많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강남역부터 삼성역 사이에 굉장히 많아요. 흔히 지방에 이상한 땅을 사서 쪼개서 파는 거예요. 심지어 직원한테 팔아요. 항상 이야기하지만, 부동산은 딱 두 가지에요. 전문가냐 사기꾼이냐.

 

그렇기 때문에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합니다. 보고 배우는 사람이 정말 중요해요. 처음부터 그 사람을 보고 배우는 거니까 어떻게 보면 스승을 잘 만나야 해요.

 

△강주임: 대표님은 이 직업을 가진 이후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언제셨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물론 계약할 때 뿌듯하죠. 저는 빌딩 중개만 하다 보니까 가장 보람찼던 건 성공하신 분들을 많이 만난 거였죠. 20대 초반부터 성공하신 분들 만나고 유명하신 분들 만나고 그분들이 저를 믿어주고, 이런 점이 가장 뿌듯했습니다.

 

△강주임: 그럼 반대로 가장 좌절했던 순간은 언제셨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고객이 저에게 왔다가 갑자기 다른 곳을 통해서 계약을 할 때가 가장 슬펐죠. 진짜 살 것처럼 와서 자기 지인 부동산 통해서 산다든지 그런 분들이 드문드문 있는데 초반에 상처를 많이 받았어요. 지금은 담력이 생겨서 그런가 보다 하고 있습니다.

 

△ 강주임: 지금까지 10년간 중개업을 하셨는데, 이 직업을 선택한 걸 후회하진 않으세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는 후회한 적 없습니다. 사실 제 성격이 외향적이진 않아요. 처음에 제가 이 업을 한다고 했을 때 주위 사람들이 되게 부정했어요. 근데 오히려 이 성격이 무기였던 것 같아요.

 

고객분들은 대부분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을 좋아하거든요. 그런 점에 있어서 굉장히 저와 잘 맞았고, 저는 밖에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는데 그런 부분도 좋았고, 성공하신 분들 많이 만난 것도 좋았고. 종합적으로 이 업을 하면서 제 인생이 많이 바뀐 것 같아요.

 

△강주임: 그럼 이 직업을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세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전 편에도 말씀드렸지만 젊으신 분들도 하기 굉장히 좋아요. 부동산 시장이 옛날식 구조로 돼 있어서 요즘 트렌드에만 맞게 하면 충분히 뛰어들 수 있고, 영업에 치중하기보다는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스킬을 키운다든지.

 

그리고 제가 사실 술을 안 마셔요. 보통 영업과 술은 함께 간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저는 고객분들과 술 마신 적이 없거든요. 그런데도 이 자리까지 왔죠. 그냥 사람 만나는 것 좋아하고 인성 바른 분들이 하면 고객분들도 당연히 좋아합니다. 사람 만나보면 딱 알잖아요. 이 사람이 예의가 바른지 괜찮은 사람인지. 그 정도만 될 수 있다면 충분히 도전하셔도 좋습니다.

 

△강주임: 이건 조금 예민한 질문일 수도 있는데, 계약을 잘 쓰는 직원과 못 쓰는 직원의 차이점이 있다면 뭘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우선 계약을 못 쓰는 직원은 항상 핑계가 있어요. 부정적이고 자기가 왜 계약을 못 쓰는지를 외부에서 찾아요. 물론 운도 없겠지만 노력도 안 하고요. 반면에 계약을 잘 쓰는 직원은 잘못된 행동을 지적하면 받아들여요. 고치려고 노력하고요. 대체적으로 보면 성실하고 부지런한 것 같아요.

 

제가 평균적으로 4, 5시에 일어나요. 예전에 광명에 살고 직장이 강남이었을 때, 집에서 5시에 나와서 회사에 7시쯤 제일 빨리 왔어요. 주말도 거의 없었어요. 이게 일이라고 생각하면 힘들어요. 저는 놀이라고 생각했어요.

 

△강주임: 진짜 천직이신가 봐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정리해보자면 계약 잘 쓰는 직원은 성실하고 부지런하고 인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강주임: 공인중개사 시험이 다시 내년에 치러지니까 1년 정도 남은 거잖아요. 기간이 아무래도 많이 남았는데, 자격증을 준비하신 분들이 한번은 슬럼프가 찾아올 것 같아요. 그걸 극복할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는 자격증 공부할 때, 항상 공인중개사가 된 다음의 모습을 상상했어요. 예전에 제 노트를 보면 제가 써놨거든요. ‘난 5년 뒤에 대표가 될 거야.’라고 써놨더니 정말 대표가 됐어요. 목표지가 있으니까 아무리 슬럼프가 오고 어떤 일이와도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것만 보고 오니까 다른 게 눈에 안 들어왔어요. 공인중개사가 되고 다음은 어떻게 할 건지 꼭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강주임: 대표님은 지금도 매년 목표를 쓰시잖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100% 다 이룬다기보다는 그래도 목표가 있으면 반 이상은 지키는 것 같아요. 공인중개사 공부하시는 분들은 장기 레이스라 힘드실 거예요. 그렇지만 목표를 정하신 다음에 공부를 하시면 아무리 슬럼프가 와도 견딜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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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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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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