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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오더’ 입점 점포 3만개 넘어서..업주 효율성도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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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1, 2019, 10:12:47

식당 가는 길·식당 테이블에서 주문·결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배민오더 입점 점포 수가 3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식당에 가는 길에 포장이나 매장 식사를 위해 음식을 미리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업주 입장에서도 메뉴판을 전달하고 주문을 받는 단순 업무를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달의민족'은 ‘배민오더’의 입점 가게 수가 3만 개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배민오더'는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쓸 수 있는 오프라인 음식점 주문 결제 서비스입니다. 식당으로 가는 길이나 식당 테이블에 앉아 메뉴판 없이 주문·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배민오더는 배달의민족이 작년 말부터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초기엔 포장 주문 시 미리 주문·결제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였지만, 가게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주문한 뒤 매장에서 식사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배달의민족 앱에서 ‘배민오더'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이용자의 위치에서 반경 1.5km 안에 배민오더를 사용할 수 있는 업소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배달의민족은 올해부터는 배민오더 QR코드 주문 매장도 늘려가고 있습니다.

 

QR코드 주문 매장에는 테이블마다 QR코드가 붙어 있습니다. 이 QR코드를 배달의민족 앱으로 찍으면 식당 메뉴가 나옵니다. 이용자는 모바일 화면으로 메뉴를 골라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배민오더는 특히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언택트 방식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뉴판을 달라고 직원을 부르거나 카운터에서 계산할 필요도 없습니다. 결제 수단도 카드·현금·휴대폰 소액결제·각종 페이 등으로 다양합니다.

 

배민오더는 음식점 업주들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메뉴판을 나르고 주문을 받는 단순 노동을 줄이고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어 서비스의 질이 전반적으로 높아진다는 게 배달의민족 측의 분석입니다. 이에 더해 모바일 주문을 통한 신규 고객 유치도 가능해집니다.

 

배민오더 서비스를 총괄하는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상무는 “배민오더가 등장하면서 대형 외식 브랜드에서만 쓰던 모바일 주문결제 시스템을 동네 음식점 업주들도 부담없이 쓸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업주들에게는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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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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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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