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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인도 태양광 발전 사업 진출...‘280억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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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1, 2019, 14:12:00

총 사업비 1억 8500만 달러(한화 약 2200억원) 규모 태양광 발전소 개발
북서부 라자스탄 지역에 300MW 규모 태양광 발전소 건설 후 25년간 운영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GS건설이 인도 태양광 발전 시장에 진출합니다.

 

GS 건설은 IPP(민자발전산업) 디벨로퍼로서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Rajasthan) 주 지역에 발전용량 기준 300MW급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개발하는 사업에 나선다고 11일 밝혔습니다. IPP는 민간업체가 발전소를 짓고 일정 기간 발전소를 운영하며 투자비를 회수하는 사업 방식입니다.

 

GS건설은 11일 GS건설 본사에서 허윤홍 신사업부문 대표 사장, 임기문 분산형 에너지 부문 대표 전무와 인도 리뉴 파워 사의 슈만트 신하 회장과 마얀크 반살 기획 운영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ISTS-IV 300MW 태양광발전사업’ 주주 간 협약 서명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투자는 인도 신재생에너지부가 인도 태양광 에너지 개발사업 촉진을 위해 설립한 회사인 SECI(Solar Energy Coporation of India Ltd)가 진행하는 ‘ISTS-IV 300MW 태양광발전사업’의 지분에 투자해 사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의 총 사업비는 1억 8500만 달러(한화 2200억원)입니다. 이 중 GS건설의 투자금은 2350만 달러(한화 280억 4200만원)로 49% 지분을 보유하게 됩니다. 해당 사업은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 주 자이살머 인근의 약 600헥타르(180만 평) 부지에 발전용량 300MW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이며, 2021년 4월 상업 운전을 목표로 진행됩니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본부 대표 사장은 “금번 태양광 발전사업을 발판으로 인도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여 추후 인도를 포함한 주변 국가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우크라이나에 이어 이번 인도에서도 태양광 개발사업에 진출한 GS건설은 향후 동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 지역에서 선진 디벨로퍼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GS건설의 경쟁력과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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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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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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