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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KEB하나은행-SK텔링크, 금융·통신 혁신서비스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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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19, 10:11:03

서울 중구 SKT본사서 MOU…알뜰폰 요금상품 첫 협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이동통신사, 알뜰폰 사업자, 은행이 금융 할인과 미디어 콘텐츠 혜택이 강점인 알뜰폰 요금 상품을 출시합니다.

 

SK텔레콤·KEB하나은행·SK텔링크는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디지털 기반 금융·통신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으로 SK텔레콤 정보통신기술(ICT), KEB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경쟁력, SK텔링크 알뜰폰, 국제전화, 기업서비스 등의 부문에서 결합한 상품 개발이 추진됩니다.

 

 

우선 SK텔링크 알뜰폰 전용 요금제에 KEB하나은행 금융 할인을 결합한 요금상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급여나 4대 연금 자동이체, 모바일 뱅킹 앱 이체 등 서비스 이용 시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입니다.

 

SK텔레콤은 기존 알뜰폰에서 보기 어려웠던 미디어 콘텐츠 혜택을 결합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 음악 플랫폼 ‘플로(FLO)’ 이용권을 포함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금융 거래 특화 서비스도 출시됩니다. 알뜰폰 유심칩에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개인 식별 기능을 넣어, 공인인증서 설치 같은 절차 없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김성수 SK텔레콤 MNO사업부 영업본부장은 “통신과 금융에 ICT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역량 있는 사업자와 협력이 필수”라며 “첨단 기술을 연계한 혁신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염정호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으로 KEB하나은행 이용자에게 금융 혜택과 간소화된 금융 거래 프로세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빅데이터, 인공지능 역량을 모아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했습니다.

 

김선중 SK텔링크 대표는 “합리적인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알뜰폰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더 많이 제공하고자 이번 협력에 나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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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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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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