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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태국에 IPTV 노하우·기술력 수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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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5, 2019, 10:10:16

태국 방콕 자스민 인터내셔널 타워에서 체결식 열어
내년 하반기 상용화까지 IPTV 사업 전 영역 컨설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IPTV 국내 점유율 1위 노하우와 기술력을 태국 사업자에게 이식하는 컨설팅 계약을 맺었다.

 

KT는 15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자스민 인터내셔널 타워에서 태국 초고속인터넷 사업자 트리플티 브로드밴드(Triple T Broadband)와 ‘IPTV 종합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KT가 국내에서 쌓은 IPTV 노하우를 트리플티 브로드밴드에 전수해 내년 하반기까지 출시하는 게 목표다.

 

KT는 IPTV 플랫폼 구성, 디바이스 개발, 네트워크 최적화, 서비스 설계, 사업 전략까지 사실상 IPTV 사업 전 영역에 걸친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트리플티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에 맞춘 IPTV 플랫폼과 셋톱박스 설계도 함께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 IPTV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후 상용화할 예정이다.

 

 

트리플티 브로드밴드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태국 자스민 그룹(Jasmine Group) 계열사다. 앞서 IPTV 사업을 추진했다 실패한 경험이 있었으며 최근 태국 내 핵심 경쟁사들이 IPTV 사업을 공세적으로 추진하며 경쟁에 몰려있는 상황이었다.

 

KT는 이번 계약이 “대한민국 1등 IPTV 인프라·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성공 사례”라고 자평했다.

 

이번 협력은 지난 8월 자스민 그룹과 태국 종합 미디어콘텐츠 기업 모노 그룹(Mono Group)이 KT와 3자 간 IPTV 사업협력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성사됐다. 모노 그룹은 태국 종합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 지상파 TV 채널, 뉴스 포털, OT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KT는 “회사가 가진 사업 역량을 총동원해 트리플티 브로드밴드 IPTV 사업에 참여하고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미디어 시장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KTDS 등 그룹사와 국내 셋톱박스 제조사도 이번 컨설팅에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IPTV 서비스가 태동하는 개도국 인터넷 사업자를 집중 공략해 지속적인 글로벌 진출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수폿 산얍피시쿨(Subhoj Sunyabhisithkul) 트리플리 브로드밴드 사장은 “IPTV 컨설팅뿐만 아니라 내년 서비스 상용화 이후에도 KT와 협력관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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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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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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