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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편의점 업계, 유튜브 ‘인싸템’ 판매 경쟁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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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4, 2019, 15:10:49

지구젤리·몰티져스·UFO우주캔디 등..‘해외 직소싱 상품’ 등장 많아질 것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편의점 간 유튜브 ‘인싸템’ 판매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인싸템들은 대부분 해외 직소싱 상품으로, 신상품의 수명이 짧아지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면 이런 류의 상품들이 더욱 활발하게 등장할 전망이다.

 

1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25는 미국 마즈(MARS)사의 유명 초콜릿 과자 몰티져스37g 상품을 지난 10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소포장 상품 도입은 GS25가 최초다.

 

몰티져스를 가장 먼저 도입한 곳은 사실 CU다. 다만, CU가 도입한 제품은 ‘몰티져스 버킷’으로 용량이 465g에 달하고 가격도 2만원으로 편의점 상품 치고는 상당히 고가다. CU도 소포장 상품을 도입할 예정에 있지만, GS25가 선수를 친 셈이다.

 

몰티져스는 국내 아이스크림 전문점(베스킨라빈스) 메뉴에 토핑으로 들어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유튜브 등 각종 SNS에서는 맛은 물론 소리까지 특별한 상품으로 소개되며 해외 여행 때 필수 구매 상품으로 여겨져 왔다.

 

GS25 관계자는 “SNS상의 인기를 확인한 후 독일에서 열렸던 식품박람회를 통해 몰티져스37g 상품의 재고를 연말까지 100만개 확보했다”며 “첫 발주가 있었던 10일에는 1차 준비 물량 18만개가 모두 발주돼 가맹점 경영주들의 높은 선호도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몰티져스에 이어 편의점 업계가 주목하는 유튜브 인싸템은 ‘UFO우주캔디’다. 120년 전통의 벨기에 아스트라 스위트(ASTRA SWEET)사의 유명 상품으로 바삭한 우주선 모양의 과자 안에 새콤한 과일맛의 파우더가 들어 있다.

 

이 상품 역시 깨물었을 때 소리가 독특해, 다수의 유튜버들이 이 상품으로 ASMR 영상을 제작해 소개하고 있다. UFO우주캔디의 경우 이마트24가 지난 10일에 먼저 출시했고, GS25도 이달말 출시 예정이다.

 

한편, GS25는 지난달 26일부터 독일의 유명 젤리 제조업체인 트롤리사의 지구젤리도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판매 5일만에 100만개가 다 팔렸고, 지난 10일에 100만개가 추가로 입고돼 하루 만에 또 다시 전량 발주 마감된 바 있다.

 

김원진 GS25 가공식품팀 담당 MD는 “점차 신상품들의 수명이 짧아지고 있는 추세를 감안했을 때 해외 인기 상품과 국내 유튜버들이 소개하는 화제 상품들을 신속하게 도입하는 것이 더 활발하게 이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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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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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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