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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11곳 총 4820가구...‘추석따라 분양시장도 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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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07, 2019, 06:09:00

청약 11곳·당첨자 발표 7곳·계약 2곳 진행 예정...견본주택 개관 소식 없어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둘째 주에는 분양시장도 한숨 쉬어갈 예정이다. 문을 여는 견본주택은 없으며 청약 접수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및 지방 곳곳에서 진행된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9월 둘째 주 청약 물량은 전국 11곳 총 4820가구다. 당첨자 발표는 7곳, 계약은 2곳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개관 소식은 없다.

 

청약 접수는 9일 ▲고덕강일 4단지(공공분양) 등 1곳에서 시작돼 10일 ▲덕수궁 디팰리스(오피스텔) ▲광주 문화전당역 오펠리움 ▲대전 유성 대광로제비앙 ▲충남 소학동 아이젠 ▲부산 외진가 센트럴타워 ▲대구 청라언덕역 서한포레스트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1단지 ▲양구 석미모닝파크 1차 ▲원주 봉화산 메이플 밸리(공공임대) 등 9곳에서 진행된다. 이어 11일 ▲광주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 등 1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대광건영이 대전 유성구 봉산동 777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유성 대광로제비앙’이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되며, 총 816가구 중 468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단지 바로 앞에 구즉초가 있어 도보로 등하교를 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광주 서구 화정동 857번지 일대에 염주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염주 더샵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18개 동, 전용면적 59~110㎡, 총 1976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 중 851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 가까이 광주 지하철 1호선 쌍촌역이 있으며 화정남초를 비롯해 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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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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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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