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딤채 상반기 판매량 10만 대 돌파...“육류·과일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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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8, 2019, 15:08:41

2008년 이후 처음으로 높은 판매고..7월에만 2만 대 팔려
육류·채소·과일 등 보관하며 사용성 확대..사계절 가전 변모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김치냉장고에 열대 과일이나 육류를 보관하는 가전 트렌드가 위니아딤채 판매량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위니아딤채는 8일 올해 상반기 김치냉장고 ‘딤채’ 판매량이 1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월부터 6월 판매량이 1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08년 이후 처음이다. 7월에 판매된 김치냉장고를 포함하면 올해 12만 대에 달하는 제품이 판매됐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올해 상반기 10만 6000대 이상이 팔렸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하면 9% 늘어난 수치다. 지난 1월과 2월에는 지난해보다 16%, 13% 성장세를 기록했다. 비수기인 6월에는 한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 1995년 출시된 딤채는 2000년 중반부터 2008년까지 상반기 판매량 10만 대 이상을 유지하며 높은 점유율을 기록해왔다. 하지만 경쟁제품 출시와 하반기 김장 시즌에 집중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판매량이 10만 대 이하로 떨어졌다.

 

회사 측은 실적 반등이 김치냉장고가 사계절 가전화로 변모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김치 냉장고에 육류, 채소, 과일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하는 추세로 김치냉장고 사용성이 확대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한다. 실제로 1월부터 7월까지 딤채는 매달 1만 5000대 이상 고르게 판매됐다.

 

위니아딤채는 “냉장고 보관이 금기시되던 바나나와 감자 등 식품은 일반 냉장고보다 김치냉장고가 저장능력이 더 우수하다”며 “육류를 보관하면 단순 저장을 넘어 숙성까지 해준다”고 말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춘 제품으로 2019년형 딤채는 바나나와 아보카도 등 열대과일 보관을 지원하고 묵은지와 청국장 발효를 돕는 기능이 있다. 지난 5월에는 사물인터넷 기반 김치냉장고를 출시해 사용성을 높였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사계절 가전 경향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딤채를 개발하는 동시에 김치 보관 기능은 경쟁사와 격차를 더 벌릴 것”이라며 “위니아와 딤채가 만드는 시너지로 새로운 사명 아래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일 회사는 대유위니아에서 위니아딤채로 이름을 바꿨다. 위니아딤채는 딤채와 위니아에어컨 등 소비자에 친숙한 브랜드를 반영해 고객에 밀접해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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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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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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