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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免, 위챗 미니앱 內 ‘멤버십 클럽’ 오픈...중국인 자유여행객 공략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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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8, 2019, 15:08:24

중화권 고객 쇼핑 편의성↑..간편회원가입·스마트선불·VIP 1:1 챗봇 서비스·제휴 할인혜택 등 선보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8일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면세 업계 최초로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Wechat)’의 미니 앱인 ‘샤오청쉬(小程序)’ 내 멤버십 클럽 서비스를 오픈하고, 중화권 개별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신세계면세점 측은 중국인 중 해외여행객은 1억 3000만명 가량인데, 이들의 여행 판도가 기존 단체관광에서 점차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자유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여행 인텔리전스 전문 업체 포워드키즈(ForwardKeys)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개별 개별 관광이 12.7%나 증가했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위챗 미니앱을 통해 중국 고객과 밀착 소통으로 중국 개별관광객 유치뿐 아니라 재방문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소위 ‘미니앱’ 혹은 ‘미니프로그램’으로 불리우는 ‘샤오청쉬’는 지난 2017년 중국 최대 IT 기업인 텐센트가 위챗을 플랫폼으로 삼아 개발한 앱인앱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위챗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검색 또는 QR 코드 스캔만으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여러 미니앱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간편하게 정보를 얻거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샤오청쉬의 2018년 월간 누적 이용자수 6억명을 넘어섰으며, 일간 활동 이용자 수가 2억 3000만명에 이른다”며 “뿐만 아니라 앱 종류는 230만개로 늘어나면서 애플 앱스토어 내 어플리케이션의 수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위챗 내 회원가입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1년 6개월만에 약 15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작년에는 위챗 회원 전용 미니사이트를 오픈해,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부터 각종 제휴사 혜택 등을 제공해 중화권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제고한 바 있다.

 

기존 위챗 미니사이트가 중화권 고객의 멤버십 가입을 유도하고 간단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샤오청쉬는 개별관광객들이 더욱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샤오청쉬를 통해 ▲간편회원가입은 물론 ▲제품 및 지점 소개 ▲멤버십 등급별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쇼핑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개별관광객과 VIP 고객들을 위한 전용 플랫폼도 구축했다. 개별관광객들은 제휴처를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용 모바일 쿠폰과 선불카드 등의 혜택을 따로 확인 가능케 했다.

 

여기에 VIP 고객 전용 1:1 챗봇 서비스도 별도로 마련해 중국의 ‘큰 손’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은 향후 중국 내 항공·호텔·환전 등 관련 대형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미니앱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여행에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두루 제공해 중국 개별관광객들의 여행 편의 증진에 힘써 결과적으로 신세계면세점에 대한 충성도를 갖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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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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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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