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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이마트, 400개 신상품 고객 평가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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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9, 2019, 15:07:29

지난 5월 공모전 통과한 상품 테스트 판매 시작
상품성 입증된 협력사, 이마트와 정식 계약 체결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다이어트 간식으로 SNS에서 핫한 ‘머랭쿠키’, 이탈리아 유기농 순면 생리대 ‘비비꼬뜨’, 커피 폐기물로 만든 식물 영양제 ‘커비’ 등 이마트 협력사들이 내놓은 신상품들이 고객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이마트는 상품 혁신을 위해 400여 가지 신상품에 대한 테스트 판매에 돌입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 상품들은 이마트가 지난 5월 진행한 ‘우수 협력사 공모전 컨벤션’을 통과한 61개 협력회사의 상품이다.

 

테스트 판매는 오는 9월 18일까지 이마트 매출 상위 매장인 왕십리, 가양, 수원, 연수, 월계, 죽전 등 6개 점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트레이더스와 전문점에서 상품 운영을 희망하는 협력회사를 위해 하남, 월계 등 트레이더스 7개점과 노브랜드, 삐에로쑈핑 등 전문점 27개 매장에서도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다. 단, 매장별 운영 기간은 상이하다.

 

품목별로 새롭게 선보이는 협력회사는 신선이 16개, 가공식품 8개, 생활용품 25개, 가전 3개, 패션 2개, 애완용품 7개로 전 부문 고르게 선발됐다. 테스트 판매를 통해 상품성이 입증된 협력회사는 이마트와 정식 계약을 맺는다.

 

이마트가 협력사 공모전을 진행한 이유는 급변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선보여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일반적으로 신규 협력회사의 상품이 이마트에 입점해 소비자를 만나기까진 6개월 가량의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 판매는 컨벤션을 마친 5월 24일 이후 55일만에 성사된 된 것으로, 일반적인 경우에 비해 3배 이상 빠르게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협력사 상품들은 유통 전문가인 이마트 바이어는 물론, 실제 소비자인 고객 평가단의 의견이 반영돼 종류가 다양하다. SNS 핫 이슈 아이템과 함께 친환경, 웰빙, 생활 속 아이디어 상품 등 400여가지 상품들이 선을 보인다.

 

이마트 노재악 상품본부장은 “상품 혁신을 통한 이마트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400여가지 상품에 대한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다”며 “이번 신상품 선정에 100여 명의 소비자 평가단의 의견을 반영한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 발굴을 위해 이마트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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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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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메리츠금융 상반기 1.4조 역대 최대 순익

[2025 2분기 실적] 메리츠금융 상반기 1.4조 역대 최대 순익

2025.08.13 19:11:1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메리츠금융지주(대표이사 부회장 김용범)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1조358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작년 상반기(1조3275억원) 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반기기준 최대실적을 경신했습니다. 2분기 순이익도 분기기준 사상최대인 737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메리츠금융의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조5817억원, 1조6715억원입니다. 자산총계는 124조2453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최고 수준인 26.3% 입니다. 메리츠금융은 "메리츠화재의 투자손익 증가, 메리츠증권의 견조한 기업금융 실적 및 자산운용 실적 개선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계열사별 실적을 보면 메리츠화재의 2분기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5247억원으로 작년동기대비 3.5% 증가하면서 분기기준 사상 최대실적을 냈습니다. 상반기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9873억원입니다. 상반기 보험손익과 투자손익은 각각 7242억원, 604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산운용투자이익률은 0.6%p 상승한 4.5% 입니다. 2분기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은 3731억원 증가했으며 상반기말 기준 CSM 잔액은 11조2482억원입니다. 잠정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238.9%로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리츠증권은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4485억원, 443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작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0.6%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9.9% 증가했습니다. 2분기 기준 운용자산 규모는 41조4000억원으로 1년전보다 8조7000억원 늘었습니다. 고객예탁자산은 24조3000억원에서 35조4000억원으로 무려 11조2000억원 크게 증가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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