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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사회적 기업 크라우드펀딩 한 시간 만에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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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1, 2019, 15:07:53

임직원이 투자하는 ‘SV2 임팩트 파트너링’..당일 20억원 모여
사회적 기업 네 곳에 활용..“임직원 재능기부로 상생 가속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사회적 기업(SV·Social Venture)과 협업해 사회적 가치(SV·Social Value)를 제곱으로 창출하겠다는 목적으로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는 ‘SV2 임팩트 파트너링’이 크라우드 펀딩 당일 ‘완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첫발을 뗐다.

 

1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시작한 사회적 기업 대상 크라우드펀딩이 모집 시작 한 시간만에 준비한 물량이 소진됐다. 이번 펀딩에서 SK이노베이션 구성원 1000여 명은 자발적으로 19억 5000억 원을 사회적 기업 네 곳에 투자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SV2 임팩트 파트너링이 실행되는 첫 단계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은 개인당 투자금액 100만 원에 매칭 펀드(Matching Fund)로 회사가 지원하는 100만 원을 가장 공감 가는 사회적 기업에 투자하고 재능기부로 성장을 돕게 된다.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경험하며 사회적 기업은 SK이노베이션이 가진 인프라와 임직원 역량을 활용해 대기업과 벤처기업이 서로 ‘윈-윈(Win-win)’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사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대표 상생 모델로 자 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직원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앞서 지난달 26일까지 진행된 사전 참여에서도 SK이노베이션 구성원 2000여 명이 참여했다.

 

크라우드펀딩 대상으로 선정된 사회적 기업 네 곳은 모두 친환경 제품을 만든다. 파도로 전기를 생산하는 ‘인진’·해조류 가공 1회용품과 생분해 비닐을 만드는 ‘마린이노베이션’·우주인 호흡장치 기술로 일회용 산소마스크를 생산하는 ‘오투엠’·휴대용 수력발전기를 만드는 ‘이노마드’ 등이다.

 

이는 사전에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 SK이노베이션과 시너지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 기업들이다.

 

투자에 참여한 오준환 SK이노베이션 부장은 “신생 회사에 투자한다는 위험부담이 있다”며 “하지만 소셜 벤처 성장에 직접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성원은 투자뿐만 아니라 재능기부로 사회적 기업 성장에 참여하게 된다. 오는 8월 이후 재무, 법무, 홍보, 연구·개발 등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을 모집해 프로보노 형태로 사회적 기업을 직접 지원한다. 향후 사회적 기업과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회사 구성원이 가진 친환경 가치 창출에 대한 높은 공감대가 이번 투자를 통해 증명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제는 회사가 가진 인프라와 구성원 역량을 모아 소셜 벤처가 확실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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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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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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