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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수입차 시장 독주...“E클래스 최고 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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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5, 2019, 11:06:30

5월 판매량 6000대 돌파..2위 BMW는 3000여 대 그쳐
수입차 최고 인기 모델은 E300.. 렉서스 ES300h 맹추격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지난 5월에도 수입차 시장 판매 1위는 메르세데스-벤츠였다. E-클래스를 앞세운 메르세데스-벤츠는 한 달 동안 6000대가 넘는 차량을 판매하며 BMW의 추격을 여유롭게 따돌렸다. 특히 2300여 대나 팔린 E300은 올해 수입차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5월 수입차 등록현황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총 6092대를 판매해 시장 1위를 지켰다. 6543대에 달했던 전달 보다 6.9% 줄었지만 전년 동월 대비로는 4.3% 증가한 수치다.

 

31.16%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한 메르세데스-벤츠는 2위인 BMW(3383대)와의 격차를 2709대까지 벌렸다. 지난해 5월만 해도 BMW(5222대)는 메르세데스-벤츠(5839대)를 턱 밑까지 추격했지만, 여름 들어 화재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입지가 크게 줄었다.

 

업체별로 보면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 이어 렉서스(1431대), 토요타(1269대), 혼다(1210대), 미니(1008대), 볼보(932대), 포드(898대) 등이 판매 상위권을 차지했다. 전달 900대 넘게 팔았던 지프(770대)는 다소 주춤했고, 인증 문제로 4월 판매량이 ‘제로’였던 폭스바겐은 673대를 판매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5월 차종별 판매 순위 ‘톱10’에도 6종이나 이름을 올렸다. E300과 E300 4매틱(사륜구동)은 각각 1487대와 877대가 판매돼 1, 2위를 휩쓸었다. 또 C220d 4매틱(663대), E220d 4매틱(551대)는 각각 5위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SUV 모델인 GLC도 E클래스 못지않은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GLC 300 4매틱 쿠페(491대)와 GLC 350 e 4매틱(397대)은 각각 8위와 9위를 기록했다. 특히 GLC 쿠페 모델은 올해 총 1700대가 넘게 팔리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주력모델로 자리 잡은 모습이다.

 

E클래스의 강력한 경쟁자인 렉서스 ES300h는 지난달 693대가 판매돼 3위에 올랐다. 인증 문제가 해소된 폭스바겐의 아테온(673대)도 단숨에 4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포드 익스플로러(549대·7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383대·10위)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한편 지난달 국내 수입 승용차 시장의 총 판매량은 1만 9548대로, 전달 대비 7.3% 증가했다. 그러나 2만 3470대에 달했던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16.7%나 급감했다. 지난해 강세를 보였던 BMW와 폭스바겐이 상대적으로 부진한 것이 시장 위축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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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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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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