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스타벅스, 플라스틱 대신 재활용 가능한 ‘종이 카드’ 선보여

URL복사

Wednesday, June 05, 2019, 11:06:49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출시..작년부터 전사적으로 친환경 캠페인 진행중
작년 11월부터 종이빨대 도입 및 푸드 상품 위주로 PLA 포장재로 변경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오늘(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종이 재질의 스타벅스 카드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5일 스타벅스코리아는 흰색 배경에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가 강조된 디자인의 ‘스타벅스 화이트 컵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카드들이 플라스틱으로 제작되던 것과 달리, 해당 카드는 재활용 가능한 종이 재질로 특별 제작됐다. 
 
최근 스타벅스는 푸드 상품 위주로 친화경 포장재 적용을 확대해 왔다. 대표적으로 작년 10월부터 변경된 ‘프리미엄 바나나’ PLA 포장재가 있다. PLA는 옥수수 전분당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한 생분해성플라스틱으로 100% 자연 분해가 되는 친환경 포장재다. 
 

이외에도 ▲다크 초콜릿칩 머핀 ▲상큼한 블루베리 머핀 ▲리저브 바크 초콜릿 등의 푸드 상품을 비롯해 ▲케이크를 둘러싸는 비닐과 일부 ▲샌드위치 포장 비닐에도 PLA 소재가 적용됐다. 
 
또, 올해 5월에 출시된 ‘사과 가득 핸디 젤리’와 ‘한라봉 가득 핸디 젤리’ 상품에는 사탕수수 추출 원료를 사용해 생산과정에서 일반 플라스틱 대비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하는 ‘바이오 플라스틱’ 재질이 포장재로 사용된 바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작년 7월 일회용품 줄이기 대책을 포함한 전사적인 친환경 캠페인 ‘그리너(Greener) 스타벅스 코리아’를 발표했다”며 “플라스틱과 비닐 포장재를 감축해 나가는 친환경 경영을 전개 중이다”고 강조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작년 9월 종이 빨대 시범 운영 뒤 11월부터 전국 매장으로 확대했고, 빨대 없이 마시는 리드(컵뚜껑)도 함께 도입해 일회용 빨대 사용량을 50% 가량 줄인 바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