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세븐일레븐, 두 번째 ‘가스충전소 스마트 편의점’ 오픈

URL복사

Sunday, June 02, 2019, 15:06:42

‘양평SK충전소점’ 오픈..유·무인결제시스템 전환 가능한 듀얼 POS 설치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가스 충전소와 결합한 세븐일레븐의 두 번째 스마트 편의점이 문을 연다.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이번 편의점은 유·무인 결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SK충전소 스마트 편의점 2호점인 ‘양평SK충전소’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편의점은 세븐일레븐의 스마트 편의점 모델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중 하나다. 가스충전소와 연계한 편의점으로는 지난 2월 오픈한 광교SK충전소점에 이은 두 번째 점포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자동 결제 등이 특징인 세븐일레븐의 스마트 편의점이다. 그중 양평SK충전소점은 약 30평 규모로 듀얼POS를 통해 유·무인 결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또 카페형 콘셉트로 주유소 이용객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스마트 편의점 오픈과 관련해 지난해 SK가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다. 이번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양평SK충전소점은 고객 편의를 더욱 높이기 위해 광교SK충전소점보다 시식공간·휴게공간을 확대한 카페형 스마트 편의점이다.

 

또 세븐일레븐은 올해 2월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복지 혜택 업무 협약을 맺고 ‘7분행복충전 상생캠페인’을 열고 있다. 가스충전소 주요 고객인 택시기사가 충전소 스마트 편의점이 작은 휴식처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올해 충전소·주유소·In-Factory 상권을 중심으로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확대해 올해 9개의 스마트 편의점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문을 연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점포는 총 13개점에 달한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이제 편의점은 단순히 상품만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새롭고 재미있는 쇼핑경험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세븐일레븐은 점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보다 발전된 스마트 편의점을 구현하여 친숙한 미래형 편의점 모델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최태원 SK 회장 “뼈아프게 반성 중…보안을 넘어 안보란 생각으로 개선할 것”

최태원 SK 회장 “뼈아프게 반성 중…보안을 넘어 안보란 생각으로 개선할 것”

2025.05.07 11:19:2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번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정보보호혁신위원회 출범 등을 통해 그룹 보안 체계 전반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회장은 7일 오전 서울 종로 SK T 타워에서 열린 SKT 일일 브리핑에 참여해 "최근 사이버 침해 사고로 고객과 국민 여러분께 불안과 불편을 초래했다"라며 "SK그룹을 대표해서 사과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소통이 부족했고 이 부분에 대해 뼈아프게 반성 중이다"며 "정부 조사에 적극 협력하고 사고 원인 규명에 주력하겠다"라고 고개 숙여 사과했습니다. 현재 혼란을 빚고 있는 유심 교체는 진행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만 가입했음을 밝혔습니다. 최 회장은 SK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보안 체계를 재점검하고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 전했습니다. 그는 "가능한 객관적인 시선으로 보안 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가를 위주로 구성된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에 구성할 것으로 전망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여태껏 IT 영역이라고 생각했던 보안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라며 "단순한 보안 문제가 아니라 국방이라고 생각이 들며 보안을 넘어 안보라 생각하고 체계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위약금 면제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최 회장은 "이용자의 형평성, 법적 문제를 함께 검토해야 하는 부분이며 SKT 이사회가 이 사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며 "이사회 멤버가 아니다 보니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다"라고 답했습니다. SKT는 6일 18시 기준 유심보호서비스 누계 가입자는 2411만명으로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이용자들도 100% 가입이 완료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일 시간 기준 유심 교체 누적 이용자는 107만명이라고도 부연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이번 해킹 공격으로 인한 피해나 사고 사례는 나오지 않았다고도 말했습니다. 현재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하는 이용자는 로밍 요금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SKT 관계자는 "연휴 기간 동안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 처리 용량을 3~4배 늘려 진행했으나 그럼에도 출국하는 이용자들에게 불편이 있었던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14일을 목표로 유심보호서비스와 로밍 요금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면서도 서비스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 회장은 오는 8일 열리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 청문회에는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습니다. 청문회에는 유영상 SKT CEO가 출석해 사태에 대한 질의에 답변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