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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 내년부터 모든 신차에 친환경 모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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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4, 2019, 10:05:09

전기차 R&D에 매년 6조원 투자..재규어 I-페이스로 시장 공략 나서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도 다음달 국내 상륙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최근 제주도에서 열린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미래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I-페이스를 비롯해 내년부터 선보일 모든 신차에 친환경 모델을 추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ICC제주에서 개최된 제6회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재규어 I-PACE를 출품했다고 14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탑재했고, I-페이스는 순수전기차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전기차 연구개발(R&D)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2016년까지 24조원, 2017년부터는 연간 6조원씩 꾸준히 투자해오고 있다. 내년부터 출시될 모든 신차에 전기차를 포함한 친환경 모델을 추가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 엑스포에서는 오는 6월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차량에 장착된 BiSG 및 리튬 이온 배터리는 차량 운행 시 에너지를 저장해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며,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시 엔진 가속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연료 효율성이 5% 가량 높아져 정체가 심한 도로를 주행할 때 연비를 높일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관람객들에게 재규어 최초의 전기 SUV인 I-페이스의 시승 기회도 제공됐다. I-페이스는 스포츠카급 성능,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친환경성, SUV 고유의 실용성을 갖춘 모델이다.

 

올해 초 국내에 출시된 I-페이스는 는 지난 3월 말까지 전 세계 60개국 1만 1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인도됐다. 1회 충전 시 최대 333km(국내 인증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고, 배터리 매니징 시스템을 통해 어떤 조건에서도 배터리가 최적의 효율성을 유지하도록 제어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에서 최첨단 전기차 기술과 미래 전기차 시장을 향한 비전을 선보였다”며 “브랜드 최초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월드카 어워드 3관왕을 달성한 I-PACE를 앞세워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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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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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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