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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하반기부터 ‘알뜰폰’ 사업 개시...차별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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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8, 2019, 11:04:06

금융규제 샌드박스 따른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은행 거래실적 연동해 통신요금 할인”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오는 하반기부터 KB국민은행 지점에서 ‘알뜰폰’을 가입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7일 ‘금융혁신지원 특별법(일명 금융규제 샌드박스, 이하 관련법)’ 적용에 따라 혁신금융서비스로 신청한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기반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가 금융위원회 의결로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기반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는 지난 1일부터 적용된 관련법 적용을 받은 은행권 최초의 사례다. KB국민은행은 별정통신사업자 신청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부터 금융과 통신이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는 ▲USIM을 활용한 디지털금융 프로세스 혁신 ▲통신 정보와 금융서비스 사용자 정보의 불일치에 따라 발생했던 외국인과 법인폰 사용자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불편함 해소 ▲통신 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혁신 서비스 개발 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고객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지점에서 계좌를 개설하듯이 금융이 연계된 이동통신서비스를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KB국민 요금제’에 가입하면 KB금융과의 거래 실적에 따라 통신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알뜰폰’으로 알려져 있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의 경우 이동통신사와 통화 품질은 동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상담과 개통을 위한 오프라인 매장과 고객센터가 적고, 멤버십 혜택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온·오프라인 영업망과 고객상담센터, KB스타 클럽과 연계한 서비스 차별화 등으로 기존 사업자의 한계를 보완하고, 계열사 상품거래 실적과 연계해 고객들의 통신요금 절감을 유도할 예정이다. 디지털 소외계층의 통신 비용 절감과 함께 쉽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도 기대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자녀 대상 금융상품과 연계된 키즈폰 ▲환전과 연계한 로밍요금 할인 ▲나라사랑카드와 연계한 군인 전용 요금제 ▲법인카드 실적과 연계한 법인폰 등 통신과 융합된 혁신적 금융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취약계층의 통신요금 감면, 공공와이파이 확대 등도 계획 중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금융위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금융위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정책에 따라 사전신청 접수된 105건 중 지난 1일 우선심사 대상 서비스 19건을 선정한 바 있다. 신속하고 전향적인 심사를 거쳐 17일 총 9건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처음으로 지정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금리 우대나 수수료 면제 등 금융 혜택에 KB만의 통신 혜택을 더해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 혁신의 선도자로서 신속한 사업 진행을 통해 국민들의 금융·통신 관련 불편사항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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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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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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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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