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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꼬깔콘 ‘달콤한 맛’ 20년 만에 재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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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4, 2019, 13:04:18

카라멜 팝콘맛·과거 분홍색 포장 특징..꼬깔콘 연간 판매 900억원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분홍색 고깔콘’이 20년 만에 다시 출시된다. 과거 디자인을 살린 포장지와 카라멜 팝콘에 가까운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편의점 판매가 기준으로 1500원(72g)이다.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꼬깔콘 달콤한 맛’을 재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1980~90년대 ‘꼬깔콘 Ⅲ’라는 이름으로 판매됐다. 많은 고객에게 재출시 요청을 받아 당시 분홍색 바탕과 빨간 글씨를 그대로 살려 디자인했다.

 

대신 최근 트렌드에 맞춰 더욱 부드럽고 진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캐러멜 팝콘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설명했다. 포장 겉면엔 ‘손에 끼워 먹기’, ‘아이스크림을 담아서 먹기’ 등 ‘꼬깔콘을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을 삽입해 재미를 더했다.

 

이로써 기존 ‘고소한 맛’과 ‘군옥수수 맛’으로 대표되는 꼬깔콘에 달콤한 맛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고깔콘은 연간 약 900억원 판매고를 기록하며 3년째 스낵 판매 1위(닐슨포스데이터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제품 출시 역시 ‘꼬깔콘’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라인업 확장의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제품 포장 앞면에도 ‘No.1 콘스낵’이라는 로고를 삽입해 꼬깔콘의 대표성을 어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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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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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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