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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4월 경험생명표 변경에 맞춰 보험상품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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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1, 2019, 18:04:29

종신·암 등 보장성보험 개정..종신보험으로 치매보장 준비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경험생명표가 변경되는 4월 1일을 기준으로 여러 보험사들이 종신보험·암보험 등 보험상품을 출시했다. 

 

1일 삼성생명은 ‘New올인원 암보험 처음부터 끝까지’를 출시했다. 이 보험은 암 진단 때 받는 생활비 보장을 강화했다. 보험금을 일시급으로 원하는 고객은 ‘일시지급형’을, 생활비에 대한 니즈가 큰 고객은 ‘생활자금형’을 선택하면 된다.

 

한화생명은 저해지 환급형 상품 ‘한화생명 스페셜통합종신보험’을 내놨다. 이 보험은 사망보험금을 최대 1.5배까지 증액 가능해 보장자산을 최대화하는 상품이다.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을 축소했지만 납입이 완료되면 기존 종신보험보다 환급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교보생명도 종신보험 하나로 치매보장까지 준비할 수 있는 ‘교보실속있는치매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에 치매보장을 결합한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과 중증치매를 평생토록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동양생명의 암·뇌출혈 등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는 건강보험 ▲흥국생명의 치매와 일반암을 함께 보장하는 치매보험 ▲하나생명의 어린이보험 ▲메트라이프의 종신보험 등 보험사들은 경험생명표 변경 시기에 맞춰 새로운 상품들을 내놨다.

 

보험업계는 보험사들의 줄이은 신상품 출시에 대해 경험생명표 변경 요인보다는 영업·마케팅적 측면이 강하다는 입장에 무게를 뒀다. 큰 이슈가 있을 때 신상품을 출시해 보험시장 환경을 환기시키기 위함이라는 것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경험생명표 변경 등 큰 이슈가 있을 때 신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마케팅·영업 측면의 전략인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경험생명표 변경에 따르면 기존 상품의 보험요율을 개정한 상품만 내놔도 충분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험시장에 큰 이슈가 있을 때 신상품을 출시하면 보험영업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보험사들도 기존에 부족했던 상품들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소비자 니즈가 있는 신상품을 선보이는 등의 경우가 종종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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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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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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