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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미세먼지, 주방 풍경 바꾸다...이마트, ‘에어프라이어’ 판매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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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0, 2019, 06:03:00

올해 1~3월 7일, 에어프라이어 매출 작년 比 398%↑·차량용 공기청정기 709%↑
‘필립스 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32% 할인..차량용 공기청정기 최대 20%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미세먼지 공습이 잦아지면서, 관련 전자제품 소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기존에는 선택 사항이었던 ‘에어프라이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이 점차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는 추세다. 

 

실제 이마트의 판매 기록을 확인해보면,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올해 1월부터 3월 7일까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98% 증가했다. 차량용 공기 청정기 역시 같은 기간 709% 늘었다.

 

특히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1일부터 7일까지의 매출이 작년보다 같은 기간보다 1046% 가량 늘었다. 또한 해당 일주일 간의 매출은 1월~2월을 합친 매출보다도 1.2% 가량 많았다.  

 

에어프라이어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자, 이마트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섰다. 오는 13일까지 이마트는 ‘필립스 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를 기존보다 32% 할인된 22만 9000원 판매한다.

 

또한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5.5L/2.6L)’는 각 1만원씩 할인된 7만 9800원/5만 98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5L, 9만 4800원)도 1만원 할인된 8만 4800에 구매할 수 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13일까지 최대 20% 할인 판매된다. 우선 0.3㎛(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99.95% 이상 걸러주는 H13등급 원단이 적용된 ‘불스원 멀티액션’이 9만 9000원에서 20% 할인된 7만 9200원에 판매된다.  

 

활성탄 필터로 4단계 정화 시스템을 탑재한 ‘3M 자동차용 공기청정기’는 기존 가격보다 2만원 할인된 9만 8500원에 판매중이다.  

 

실내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면서, 주방 풍경 역시 변하고 있다. 소비자 관심이 많아진 대표 제품은 에어프라이어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제품의 초고온 열기를 통해 식재료 자체의 수분이나 지방을 튀기듯이 굽는다. 

 

작년에는 짧고 간편한 조리, 기름 사용 절감으로 인한 지방 감소 효과 등이 에어프라이어의 인기 요인이었다. 반면, 이제는 실내 미세먼지 걱정에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평이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매출은 작년 대비 396% 늘었다. 특히 미세먼지 수준이 심각했던 3월 1일~7일까지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422% 가까이 매출이 신장했다.  

 

동시에 관련 상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하기 좋은 냉동 만두의 경우, 같은 기간(3월 1일~7일) 작년 대비 10% 이상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 치킨너겟(450g, 4680원)’ 매출도 동일한 기간 224% 늘었다.

 

식품사들도 발 빠르게 반응했다. 예컨대, 지난 2017년 9월 프라이팬 조리용으로 출시였던 신세계푸드의 ‘올반 트리플 치즈닭다리 너겟’은 올해 1월부터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조리법을 적용해 리뉴얼 됐다.  

 

반면, 기름을 사용한 조리가 줄며 1월부터 2월까지 식용유 매출은 작년 대비 약 8% 가량 줄어들기도 했다.  

 

이마트는 이외에도 미세먼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13일까지 인기 청소도구인 ‘3M 스카치브라이트’ 제품 구매할 경우 상품권을 증정한다.  

 

‘물걸레청소포 더블액션(대형 25매, 1만 3900원)’, ‘막대걸레 1만 9800원’, ‘크린스틱핸들(리필6, 5500원)’ 상품들을 각 1·2·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6000·1만원에 해당하는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성재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현대인은 하루 중 80% 이상을 실내, 차량 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미세먼지 관련 상품들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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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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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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