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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미세먼지, 주방 풍경 바꾸다...이마트, ‘에어프라이어’ 판매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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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0, 2019, 06:03:00

올해 1~3월 7일, 에어프라이어 매출 작년 比 398%↑·차량용 공기청정기 709%↑
‘필립스 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 32% 할인..차량용 공기청정기 최대 20%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미세먼지 공습이 잦아지면서, 관련 전자제품 소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기존에는 선택 사항이었던 ‘에어프라이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이 점차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는 추세다. 

 

실제 이마트의 판매 기록을 확인해보면,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올해 1월부터 3월 7일까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98% 증가했다. 차량용 공기 청정기 역시 같은 기간 709% 늘었다.

 

특히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1일부터 7일까지의 매출이 작년보다 같은 기간보다 1046% 가량 늘었다. 또한 해당 일주일 간의 매출은 1월~2월을 합친 매출보다도 1.2% 가량 많았다.  

 

에어프라이어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자, 이마트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섰다. 오는 13일까지 이마트는 ‘필립스 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를 기존보다 32% 할인된 22만 9000원 판매한다.

 

또한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5.5L/2.6L)’는 각 1만원씩 할인된 7만 9800원/5만 98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5L, 9만 4800원)도 1만원 할인된 8만 4800에 구매할 수 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13일까지 최대 20% 할인 판매된다. 우선 0.3㎛(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99.95% 이상 걸러주는 H13등급 원단이 적용된 ‘불스원 멀티액션’이 9만 9000원에서 20% 할인된 7만 9200원에 판매된다.  

 

활성탄 필터로 4단계 정화 시스템을 탑재한 ‘3M 자동차용 공기청정기’는 기존 가격보다 2만원 할인된 9만 8500원에 판매중이다.  

 

실내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면서, 주방 풍경 역시 변하고 있다. 소비자 관심이 많아진 대표 제품은 에어프라이어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제품의 초고온 열기를 통해 식재료 자체의 수분이나 지방을 튀기듯이 굽는다. 

 

작년에는 짧고 간편한 조리, 기름 사용 절감으로 인한 지방 감소 효과 등이 에어프라이어의 인기 요인이었다. 반면, 이제는 실내 미세먼지 걱정에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평이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매출은 작년 대비 396% 늘었다. 특히 미세먼지 수준이 심각했던 3월 1일~7일까지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422% 가까이 매출이 신장했다.  

 

동시에 관련 상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하기 좋은 냉동 만두의 경우, 같은 기간(3월 1일~7일) 작년 대비 10% 이상 매출이 늘었다. ‘이마트 치킨너겟(450g, 4680원)’ 매출도 동일한 기간 224% 늘었다.

 

식품사들도 발 빠르게 반응했다. 예컨대, 지난 2017년 9월 프라이팬 조리용으로 출시였던 신세계푸드의 ‘올반 트리플 치즈닭다리 너겟’은 올해 1월부터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조리법을 적용해 리뉴얼 됐다.  

 

반면, 기름을 사용한 조리가 줄며 1월부터 2월까지 식용유 매출은 작년 대비 약 8% 가량 줄어들기도 했다.  

 

이마트는 이외에도 미세먼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13일까지 인기 청소도구인 ‘3M 스카치브라이트’ 제품 구매할 경우 상품권을 증정한다.  

 

‘물걸레청소포 더블액션(대형 25매, 1만 3900원)’, ‘막대걸레 1만 9800원’, ‘크린스틱핸들(리필6, 5500원)’ 상품들을 각 1·2·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6000·1만원에 해당하는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성재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현대인은 하루 중 80% 이상을 실내, 차량 내에서 보내기 때문에 실내 공기질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미세먼지 관련 상품들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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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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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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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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